마케팅전략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개별 브랜드란?

개별브랜드 전략은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성이 적은 각각의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결부됨이 없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러한 독립적 브랜드는 각각의 독자적 개별 전략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여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ㆍ관리하는 통합브랜드와는 달리,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그러나 개별브랜드 전략은 기능적 편익으로 포지셔닝하여 세분화된 해당 목표시장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비록 비용은 더 들 수 있으나 신제품이 기존 제품 영역을 획기적으로 돌파해나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요 편익을 반영한 강력한 이름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 관련 연상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이점도 역시 이 전략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개별브랜드는 라인브랜드(line brand)라고도 한다. P&G, 유니레버, LG생활건강 등 주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며, 단일 제품군 내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사용하거나 하나의 브랜드만 사용하기도 한다.

참고문헌
브랜드차별화전략: 생존 0.1%의 확률을 뛰어넘는 - 최승호
한국형 포지셔닝 = Positioning - 구자룡
VIP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이성동
브랜드 전략 - 데이비드 아커
럭셔리 브랜드 경영 - 제럴드 마짤로보, 미셀 슈발리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념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방법(1)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조립

  • 프랜차이즈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프랜차이즈,패밀리레스토랑분석,프랜차이즈사례
  • 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4. 조직․인사전략1)직원채용과 교육 5. Parks Family 강남역점 마케팅 사례1) 입지2) 매장 및 시설3) 메뉴 및 마케팅결 론Ⅰ.P.F레스토랑이 나아가야 할 방향Ⅱ.우리나라 외식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Ⅲ.Parks Family팀이 지향해야 할 경영마인드서 론Ⅰ. Parks Family팀에 프로젝트 방향이 프로젝트는 팀원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동원해 외국브랜드의 패밀리레스토랑

  • [다국적기업] 도요타 성공분석
  • 론 다른 업종 기업들까지 앞 다투어 도요타 생산방식을 배워갔다. 자신들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하는 도요타였지만, 아직까지 도요타에 필적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는 기업은 없다. 도요타의 혁신적인 기업경영의 방법은 도요타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독특한 노하우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하였다.2002년 4월 도요타는 경영비전인 ‘2010년 글로벌 비전’을 발표했다. 2010년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15%를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와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