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MP3 player 삼성전자 옙`YEPP` 상황분석 및 문제대처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7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전자 YEPP 사업부의 발자취
2. MP3 player시장의 중요성 및 각 사의 위치
(1). 잠재적 고성장 가능성 보유
(2)디지털 컨버젼스 산업,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
(3)Yepp과 Iriver의 시장 점유율
3. Yepp의 상황 분석 및 문제 대처 방안
(1). 제품 분석
(2) 유통전략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4. 2004년 이후 예상되는 주요 환경변화와 Yepp의 대처 방안
(1). MP3 특허권 분쟁
(2) MP3 폰 등장
5. 결론
6. 부록
- 본문내용
-
1.삼성전자 YEPP 사업부의 발자취
1997년 12월, 엠피맨 닷컴에 의해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MP3 기술이 개발된 이후로 삼성전자는 1998년 5월 MP3 Player개발팀을 구성한후 6개월만에 ‘YP-E’를 출시하는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그러나, 예상외로 MP3의 시장성장율이 기대에 못미치자 2001년 9월 YEPP 사업부를 오디오 기기사업군으로 강등시킴으로서 사실상 MP3 시장에서의 적극적인 투자를 중단했다. 그러나, 1999년 출범한 레인콤이 2003년 MP3시장 점유율 1위에 등극하고, MP3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면서 삼성전자는 MP3시장에 재도전하고 있다.<표1>
2. MP3 Player 시장의 중요성 및 각 사의 위치
(1) 잠재적 고성장 가능성 보유
MP3 Player는 그것의 휴대성 및 사용 편의성에 힘입어 빠른 속도로 전체 휴대용 오디오 시장을 잠식하고 있는 제품이다. MP3 Player 원가의 37%를 차지하는 메모리 가격의 하락으로 대용량화가 가능해지면서 그 저장용량은 1G에 다다랐다. 고급화된 음질, 여러 부가기능(어학카세트 기능 및 영어, 중국어 지원),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PC와 인터넷에 익숙한 10~ 30대 소비자 층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그림 1> MP3 Player는 2003년말 현재 국내 보급률이 약 8.2%로 성장 초기단계에 있다. 그러나 MP3 플레이어의 보급수준을 판단하는데 있어 보다 중요한 것은 전체 보급률보다는 주 수요층인 16~29세의 보급률일 것이다. 이 연령층은 MP3플레이어 수요의 약 75.6%에 해당되고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유지될 것이기 때문이다. <표2>2003년 말 현재 동연령층의 보급률도 17~25%로 아직 낮은 수준이라 75%의 한계 보급률에 도달할 2007년까지 연 30%의 고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어처구니도 없군요 참조값으로 나오는 그림 및 표 등이 없네요..무엇을보고 하라고..-0-
- atxpo***
(2005.11.16 23:03: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