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구글,검색엔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Purpose- 세계 최초

검색 엔진(Search Engine) 은 말 그대로 많은 양의 데이터 속에서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적절히 찾아주는 프로그램 이다. 보통 생각하기에 인터넷(the Internet) 이 나온 후, 검색 엔진 이 만들어 졌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검색 엔진이 먼저 발명 되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개인용 컴퓨터에 대한 개념이 미미했을 때(즉, 컴퓨터가 암호 해독, 탄도 계산과 같은 용도로 쓰일 때) 에도 이미 '검색 엔진' 이라는 개념을 창조해 낸 사람이 있다는 사실이다. 무려 50 년도 전의 사람이 말이다.

아키는 FTP 에 올려진 파일들을 검색하도록 해주었다. 유저로 부터 찾고자 하는 파일명을 입력 받아서 전세계의 익명의 FTP 서버 (anonymous FTP server) 로 부터 파일을 검색해 주었다. 이 때, 익명의 FTP 서버야 했던 이유는 보통의 FTP 서버는 특정한 ID 와 비밀번호를 가진 사람만이 이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아키는 익명의 FTP 서버를 주기적으로 접속하여 모든 디렉토리와 파일들을 거대한 색인 형태로 아키 서버에 저장하였다. 따라서, 사용자가 특정한 파일을 검색한다면 아키 서버의 색인 목록에서 이를 찾아, 다시 원래 그 파일이 저장된 FTP 서버의 주소를 출력하는 형태로 제공되었다.
참고문헌
http://skagns.tistory.com/314
http://story.naver.com/naverbrand/main.nhn
http://blog.daum.net/olinemarketer/171?srchid=BR1http%3A%2F%2Fblog.daum.net%2Folinemarketer%2F171
http://befreepark.tistory.com/798
http://papercut.tistory.com/93?srchid=BR1http%3A%2F%2Fpapercut.tistory.com%2F93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009#
http://www.sisapress.com/news/articleView.html?idxno=52009#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58621
http://diary.naver.com/
http://story.naver.com/naverbrand/main.nhn
『네이버스토리』 - 트렌드를 창조하는 지식군단- 2009.
『구글 VS 네이버 검색대전쟁』 - 전자신문사- 2008
『NAVER Inside』 - 네이버 성공신화의 비밀-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전략] 구글 성공 신화의 비밀 그리고 한국 진출
  • 서론1. 주제 선정 이유본론2. 구글에 대하여1) 기업개요2) 구글 연혁3) 구글 브랜드4)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5) 구글 성장 요인3. 국내 시장 환경1) 시장 점유율 2) 산업 환경 4. 소비자 분석5. 경쟁자 분석 - 네이버6. SWOT 분석7. STP 전략1) 고객 세분화2) 표적 설정3) 포지셔닝8. 4P 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구글의 한국 시장 진출1) 한국진출 준비2) 한국진출 마케팅 실패3) 한국 시

  • NHN 네이버 마케팅 전략분석 성공실패요인,향후전망및 과제
  • 목 차NHN 기업소개NHN CINHN 기업윤리NHN 경영철학NHN 사업분야환경분석 SWOT 분석마케팅믹스 4P 전략STP 분석NHN 성공요인과 실패요인NHN 미래전망NHN 향후과제NHN 기업소개.국내최고 검색 포털 네이버, 국내 최대 인터넷 게임 포털 한게임,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국내 최초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미투데이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NHN은 검색과 게임을 양축으로 혁

  • [국제경영] 세계 1위 구글 google - 기업전략 경영혁신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구글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 】》 SWOT, 4P MIX, STP【 본론 - 5 : 구글 성공요인, 성공전략 분석 】【 결론 - 개선점, 향후나아갈방향 】【 참고문헌 / 출처사이트 】【 서론 -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 】1. 기업개요 ( 출처, 참고 - 네이버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76745 )o 세계 최초의 인터넷 검색엔진 회사o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미국 인터넷 검색엔진 IT / Softwhere 기업구분내용국가미국 업종인터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목차1. 선정배경2. 기업소개1) 구글2) 목표와 사명3) 기업정보3. 환경분석1) 미시환경 분석2) 외부 환경 분석 -거시3) SWOT 분석 4. 고객현황분석1) 시장현황2) 4P3) STP5. 전략제언1)설문조사분석2)4P전략6.결론1. 선정배경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 구글 Google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및 구글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 시장이 컴퓨터 웹시장보다 더 커졌고 더 중요해졌다. 위 표를 보면 ‘네이버’가 63%, ‘다음’이 19%, ‘구글’이 14%로써 모바일 웹 검색을 3사의 기업이 장악하고 있다. 유선 웹과는 다르게 모바일에서는 화면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편리성이 가장 중요하고, 흥미 위주의 웹서핑보다 정보 검색을 하는 빈도수가 높기 때문에 검색엔진에서의 경쟁우위를 가진 구글이 유리하며, 또한 아이폰을 제외한 거의 모든 스마트폰 기기가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