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라면시장,농심기업분석,라면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거시환경분석
라면시장분석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문제점도출
전략도출
세부전술
기대효과
본문내용
국내라면시장

라면산업의 특성
경기변동에 비탄력적이며 안정적 수요

주식이자 부식의 성격이 강하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생활필수품이다.
타 소비재에 비해 비교적 경기변동 영향이 적어
수요가 안정적인 경향이 있다.

4개 기업의 과점구조

국내 라면 생산 기업은 8곳이 있으나
농심, 삼양, 오뚜기, 한국야쿠르트
4개 기업의 과점형태가 나타남

라면 시장이 성숙기에 있고 식품안정성
여부가 중요하여 관련시설 및 생산시설을
갖춰야 하기 때문에 시장 진입장벽이 높다.

규제와 기술적인 표준을 이룬 상태

식품안전 기준이 동일하며,
유탕면의 경우 투입되는
원료와 제조기술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다.

높은 해외 원료 의존도

라면의 주원료인 밀(소맥분), 팜유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환율변동과 국제 곡물가격의 변화에 민감함

라면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였고, 시장구조에는 큰 변화가 일어나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