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라면시장 농심 기업분석 농심 중국시장 농심 브랜드마케팅 농심 서비스마케팅 농심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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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NONGSHIM
라면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기 위한
농심의 방어전략
Whats your Strategy?
Contents
1. 선정이유
3. 외부환경분석
- 경제적 분석
- 사회적 환경 분석
- 정치적 환경 분석
4. 내부역량분석
- 핵심역량분석
- SWOT분석
- STP분석
- 4P MIX 전략
5. 경쟁사 분석
6. 라면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기 위한
발암물질 검출, 농심의 대응 전략
점유율 유지를 위한 방어전략
- 핵심역량분석
- SWOT분석
2. 기업소개
농심의 방어전략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선정 이유
6개 라면에 발암물질 검출,
소비자의 농심 라면에 대한
불신의 벽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라면 시장 점유율 1위,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기업 소개
1968년 설립 이후 라면, 스낵, 음료류 등 식품부문 전문 생산
매출액 중 라면 비중이 70%
→ 과다 편중
기업 소개
연간 매출액 및 성장률
불황일 때 오히려 매출 증가
매출액 상승 지속
기업 소개
자료 : AC닐슨
하얀국물라면 일시적 유행
판매 상위 10개 제품 중 농심 제품 7개
농심 라면 시장 점유율 1위
외부환경 분석
2
1) 경제적 분석
2) 사회적 환경 분석
3) 정치적 환경 분석
2011년 국가별 1인당 라면 소비량
1인당 라면 소비량, 한국 부동의 1위
경제적 분석
2012년 라면시장 점유율
내수가 강한 라면 시장,
농심, 1989년 우지파동 이후 1위자리 고수!
내수시장
점유율
62% !!
경제적 분석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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