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9 해외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A의 정의
2. M&A의 유형
3. 해외인수합병의 동기
4. 해외인수합병의 성과
5. 성공적인 해외인수합병의 추진방법
6. 협 상
7. 글로벌 협상가의 7가지 오류
8. 유능한 협상자가 갖추어야 할 4대 자질
9. Aiello와 Watkins의 M&A 6대 협상전략
- 본문내용
-
1. M&A의 정의
기업의 성장은 기업의 목적인 주주의 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내적 성장과 외적 성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기업의 내적 성장은 기업의 내부 자원을 이용해 매출과 이익을 증가시키고, 기술과 경험을 축적하여 제품을 다양화하거나 새로운 사업 분야에 진출함으로써 기업의 규모를 확장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내적 성장은 투자정책과 자본조달정책 등을 통해 이루어진다.
한편 기업의 외적 성장은 내적 성장이 한계에 달하는 경우나 급속한 시장 환경의 변화에 빨리 대응하기 위해 또 다른 성장전략의 대안으로서 기업의 외부 자원, 즉 다른 기업의 자산을 이용해 성장을 꾀하는 것이다. 외적 성장은 주로 다른 기업의 인수 또는 합병을 통해 이루어진다.
M&A란 합병(Merger)과 인수(Acquisition)의 합성어로서 학문적으로 정의되어 있지 않으며, 단지 실무적인 차원에서 형성된 용어이다. 인수․합병, 매수․합병, 기언입수, 합병매수 등의 용어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합병이란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을 흡수하여 한 개의 기업이 되는 것을 의미하고, 인수란 피인수 기업을 그대로 존속시키면서 경영권을 행사하는 방법이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M&A란 다른 기업을 인수하거나 합병하는 협의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국외에서는 기업의 특정 부문이나 자회사의 매각처분, 기업 간의 자본제휴에 의거한 합작투자, 또는 사기업화 등 광의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이는 M&A를 단순히 경영권을 가진 지배주주의 변경, 즉 기업지배권의 변경으로만 보지 않고 기존의 기업지배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련의 행위를 포괄해서 파악하기 때문이다.
2. M&A의 유형
M&A는 기준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거래형태, 목적, 수단, 대상 등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거래형태에 따라 크게 ①매수(또는 인수), ②합병, ③전략적 제휴 등 세 가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구찌 경영전략분석 - 구찌 GUCCI 브랜드분석과 현황분석,SWOT분석및 구찌 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국제마케팅] BBQ의 인도시장 진출
- K방산 현황, 성공요인 및 향후 해결과제[K방산,방산,국방비,무기수출,무기,자주포]
- [경영정보] 7장 네트워크에서의 직원 감시
- 현대자동차의 5-force 모델을 통한 기업외부환경분석
- 꼼데가르송 브랜드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꼼데가르송 경영,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주)그래미 여명808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주)그래미-여명808
- [마케팅전략 사례](주) 그래미 `여명808` 성공 시장진입 전략분석 사례
- (주) 그래미 여명 808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