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성]광고에서 만드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성적 이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Understanding Sex Appeals
1. 성에대한 인식
2. 광고에서 만드는 남성과 여성에 대한 성적 이미지
1) 성적 역할에 대한 이미지 형성
2) 성적 외모에 대한 이미지형성

결론
본문내용
서론

광고는 상업적 커뮤니케이션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 위해 설득적이면서도 목표지향적인 성격을 지닌다. 그리고 그 목적을 위해 인간의 본성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그중 성에 관한 광고는 사람들을 확실하게 끌어들일 수 있다고 파악되어 가장 많이 사용되어지는 도구중 하나이다. 이러한 에로티시즘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제품의 종류나 상황에 관계없이 거의 모든 상품을 어필하기 위한 중요한 개념으로 확대, 사용되어지고 있으며 거기에 ‘성적소구광고가 광고의 효과에 분명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라는 연구결과와 실례가 속속히 나오게 되면서 이러한 성적소구광고는 한층 더 활발하게 되고있다. 우리나라의 경우 최근 몇 년을 경계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성적소구광고가 폭발적인 숫자로 쏟아지고 있는데 그 정도에 있어서도 그것이 제품을 보이기 위함인지 아니면 모델의 성적인 매력을 나타내려 하는 것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선정성의 수위가 심해지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이 되었습니다.
  • sangwo***
    (2011.12.05 08:53:10)
회원 추천자료
  • [언어학] 각 분야별 광고언어에 나타나는 여성과 남성의 이미지
  • 광고는 그 사회의 의식과 사회 구성원의 의식을 가장 잘 꿰뚫어 보는 매개체라 해도 무방할 것이다. 또한 광고는 그것을 보는 이에게 광고가 표방하고 있는 의식을 전달시키기도 한다. 그런 의식에는 물론 긍정적인 것도 있지만 부정적인 것도 적지 않다. 나는 광고가 전달하는 부정적 인식 중에서도 특히 ‘여성과 남성의 이미지’에 대한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지난 학기 여성학 수업을 들으며 우리가 접하는 광고에 수많은 부정적인 성적 이미지가

  • 성적광고 레포트
  • 광고적 측면에서 성적소구란「성적자극을 사용함으로써 광고자가 의도하는 소비자반응을 얻고자 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성적소구광고의 목적은 광고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호감이나 매력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이다. 성적소구를 함으로써 이목의 집중시키고 남성이 여성에게서 또는 여성이 남성에게서 느끼는 성적매력이나 느낌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여 구매를 하도록 만드는 것이다.② 등장배경현대는 첨

  • 광고와 여성 레포트
  • 광고에서 묘사되는 여성의 이미지오늘날 많은 여성 단체에서는 매스미디어에서 성역할에 대한 사회의 편파적인 고정관념을 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과거 TV드라마에서 나타난 남성의 이미지가 용감하고 현실적이며 신중함, 적극적, 독립적, 그리고 명령적임, 건강하고 품위 있는 지도자 등으로 이미지 형상화가 되어있는 반면, 연약하고 정서적이고 경박함, 수동적, 의존적, 그리고 순종적임, 예쁘고 아름다우며, 성적매력을 추종자로서의 이미지로

  • 섹슈얼 마케팅 레포트
  • 성의 욕망과 금기모든 동기는 섹스의 충동 안에서 찾을 수 있다.-지그문트 포로이트SEXUAL MARKETING의 정의와 역사섹슈얼마케팅1890버드와이저1950첫 에로틱 광고1953마를린먼로의 플에이보이 표지사진SEXUAL MARKETING당신은 고객에 맞춰 남성 또는 여성직원을 고용했는가? 고객과의 대화나 상담은 고객의 성별을 고려한 뒤 진행하는가?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고객의 성별에 따른 전형적인 사고방식이나 대화방식을 의식적으로 사용하는가?Sexual Prod

  • [광고분석]섹스어필 광고(카피)의 분석 및 창작
  • 성을 광고에 도입한 것을 말한다. 즉, 인간의 생리적인 욕구와 성에 대한 무의식에 세계인 에로티즘과 인간의 가장 근원적인 욕구인 섹스를 이용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어 상품을 선전하려는 광고를 말할 수 있다. 광고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호감이나 매력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기 위함이고 남성이 여성에게, 또는 여성이 남성에게 느끼는 성적매력이나 느낌을 자사의 제품까지 이어지도록 하여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섹스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