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업별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 차

1. 序
1) 마케팅이란

2. 성공한 마케팅과 실패한 마케팅
1) 성공 마케팅
ⅰ) 숫자마케팅 성공 사례 “2080 치약”
ⅱ) 스타마케팅 성공 사례 “강호동 화통라면”
ⅲ)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또 하나의 가족 삼성”

2) 실패 마케팅
ⅰ) 숫자마케팅의 실패 사례 “펩시 원”
ⅱ) 스타마케팅 실패 사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스타”
ⅲ) 감성마케팅 실패 사례 “815콜라”

3. 성공 마케팅과 실패 마케팅과의 차이

4. 사견

본문내용
1. 序
1) 마케팅이란

마케팅이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 시키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 재화 그리고 서비스의 개발, 가격결정, 판매촉진,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과정을 말한다. 이러한 마케팅은 영리기업의 상품배분에만 한정하는 것이 아니라 비영리 조직인 공공기관 및 기타 비영리기관에도 확대 적용된다.

마케팅은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스타마케팅을 비롯하여 숫자마케팅, 패션 마케팅, 감성 마케팅, 네트워크 마케팅 등 많은 종류의 기법이 있으며 이러한 기법들은 각자의 특징으로 인해 상품의 특성과 어울려 효과를 극대화하는 작용을 한다.
하지만 그 마케팅 기법과 상품의 특성이 어긋나거나 소비자의 생각과 너무 동떨어진 기법을 사용할 경우 실패의 결과를 낳을 수도 있으며 오히려 기업의 이미지에도 타격을 줄 수 있는 역효과를 일으키기도 한다.

따라서 마케팅은 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경쟁력 중의 하나이며 이러한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것이 기업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 하겠다.
아래에서는 마케팅의 종류에 따른 사례들을 살펴보고 성공 요인과 실패요인을 살펴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는 마케팅 기법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2605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슨 마케팅사례 보고서] NEXON 넥슨 기업현황과 넥슨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마케팅 제휴를 체결하고 CU 상품 중 메이플스토리 상품들을 판매하고 쿠폰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과 캐릭터 등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아동용 도서 메이플스토리 백과사전, 메이플스토리 만화책 등을 발간을 했으며 각 180만부 이상의 판매실적을 올리며 아동도서부분 1위에 오르는 등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과도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영역에서 판매촉진 전략을 구사했다.9. 결론 및 넥슨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P&G 마케팅사례] P&G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P&G 마케팅사례분석과 일본실패사례분석및 향후시사점연구
  • 마케팅 등에서의 경쟁우위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실패의 길을 걸었다. 한 기업에 있어서 경쟁우위는 경쟁사를 견제하고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데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요소이지만 경쟁우위가 많고 다양하다고 해서 무조건 성공을 이루는 것은 아니다. 유한하고 미약한 경쟁우위 요소라도 얼만큼 효과적으로 실천하고 경쟁우위를 지속해 나가는가가 경쟁우위의 개발만큼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현재와 같은 각 기업별로 기술적 우위의 격차가 줄어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

  • [경영학] `ERP 사례`에 대한 연구
  • 실패사례를 들어 그의 무분별한 활용에 경종을 울리고자 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실패를 경험 삼아 더 나은 기술을 개발하고 그러한 실패요인들을 제거함으로써 ERP의 효과를 상승시키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그러므로 아래에서는 ERP의 등장배경 및 의미와 특징들을 먼저 살펴보고 기업별 실패사례들을 들어 각각의 내용들을 정리한 다음 실패요인들을 분석하고자 한다. 2. ERP의 개요(1). ERP의 등장배경ERP는 1970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마케팅 전략1. STP분석 2. 4P 분석3. SWOT 분석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 이마트1.이마트 소개2.이마트 점포현황3.이마트 발전과정4.이마트 기업연혁 - 신세계5. 이마트 환경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