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제론 - 국제관광 수요의 결정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연구배경 및 목적
2.유가변동에 따른 국제관광 수요
3.환율변동에 따른 국제관광 수요
4.그 외 요인
1)정치적요인
2)경제적요인
3)인구통계학적 요인
4)사회학적 요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 관광산업은 국내외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다양한 환경변화요인과 전쟁, 테러, 질병 등 상황적 요인에 따라 매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다. 이를 연구하기 위한 관광수요예측은 정부정책, 기업전략, 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초자료로써 활용도가 매우 높다. 국제적으로 동북아시아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정부정책에 있어서도 동북아시아 지역은 핵심적 사안으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적, 장단기적으로 국제관광의 수요에 영향을 주는 중요 요인을 연구하여 현재의 국제관광사업을 보다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2.유가변동에 따른 국제관광 수요
1) 유가상승과 경제
최근 국제 유가가 급등하면서 원자재 값의 급등, 휘발유 값 상승 등의 고유가 시대 속에서 국제경제에 위험신호가 켜졌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고석문,「관광사업론」. 기문사. 2006.
김사헌, 「관광경제학신론」,일신사, 1997
윤병국, 「관광학개론」. 새로미출판.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