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유럽연합]의 주요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EU의 목적
첫째, EU는 역내단일시장의 형성을 목적으로 역내의 물리적, 기술적, 재정적 장벽을 제거하여 사람, 자본, 서비스 등의 자유로운 이동과 유통이 보장되는 완전한 단일시장형성을 도모하고자 한다
둘째, EU는 경제 및 통화동맹을 목적으로 1998년 6월 말까지 통일된 금융정책을 시행하고 1999년부터는 통일통화를 통용시키고 유럽중앙은행을 설립하여 통화동맹을 실현하고자 한다
셋째, EU는 유럽정치동맹을 목적으로 연방성격을 도입하여 유럽연합을 창설하여, 공동외교안보정책을 실시하고, 사법과 내무행정분야에서도 상호협력한다.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유럽의 정치·경제 통합을 실현하기 위하여 1993년 11월 1일 발효된 마스트리히트조약에 따라 유럽 12개국이 참가하여 출범한 연합기구이다.
EU의 주요기구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유럽연합 이사회, 유럽연합의회, 유럽연합 법원, 유럽회계감사원, 유럽연합 중앙은행 등이 있다.
1.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유럽연합의 중심기구고 정부로 치면 행정부에 해당된다. 실제적 집행은 각 회원국 정부를 통해 실행되어지므로 정책 집행의 기능을 직접 담당하지 않고, 집행위원회의 독점적 기능은 정책개발 및 법안을 제안하는 것이다. 이러한 제안을 각료이사회와 유럽연합의회가 법률을 제정한다. 대립적 국가이익의 중재를 하고, 조약의 집행 및 준수의 감독 - ‘조약을 지키는 수호자’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또 예산을 관리, 집행하는 기능은 대외적으로 EU회원국을 대표하는 역할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