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스탁옵션(stock option)의 정의와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스탁옵션의 의의
2. 스탁옵션의 규정
3. 스탁옵션의 유형
4. 스탁옵션의 장단점
5. 스탁옵션 사례
[참고문헌]

본문내용
스탁옵션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증권거래법 제189조 제4항의 ‘주식매입선택권’에서, “법인의 설립과 경영 기술혁신 등에 기여했거나 기여할 능력을 갖춘 법인의 임직원에게 일정량의 회사 주식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일정 기간 내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일종의 인센티브제도이다.”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스톡옵션의 정의는 법인의 설립과 경영,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였다거나 기여할 능력을 갖춘 당해 법인의 임직원에게 특별히 유리한 가격으로 신주교부, 기타 대통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당해 법인의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스톡옵션은 회사에 공로가 큰 임직원에게 그 성과를 보상하는 뜻에서 지급하는 일종의 성과 보상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경영학상의 정의로 스톡옵션이란, 기업이 임직원에게 자기 회사 주식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일정한 수량을 일정 기간 내에 매수할 수 있도록 하는 권리(Incentive Stock Option
참고문헌
[참고문헌]
1. 스톡옵션의 모든 것, 백형기, 청림출판
2. 사업개발론, 정승화, 박영사
3. Cre-Biz 시대의 경영학원론, 윤성필, 조인희외 2인, 현우사
4. 경영학원론, 이기호외 2인, 무역경영사
5. 경영학원론, 이중우외 8인, 사이텍미디어
6. 인터넷검색 네이버
7. 인터넷사이트 벤처1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팀 과업예외성과 팀기준보상의 상호작용
  • 경영학연구」제 30 권, 제 3 호, 1009-1035.한경일(1999), “과업특성과 정보시스템특성이 정보시스템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한경일, 김준석(2001), “과업특성과 정보시스템 집중화간의 적합성이 사용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 30 권, 제 1 호.최석봉(2000), “팀 효과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Atkinson, A. A., Balakrishnan, R., Booth, P., Cote, J. M., Grout, T., Mali,

  • [기업경영]인터넷 여행사의 경영전략
  • 사례를 통해서 살펴보는 우리나라 여행사의 생존 전략시대를 읽는 기업이 승리 한다. 하나투어의 경우는 다양한 상품 을 가지고 불특정 다수를 향한 마케팅 전략 즉 상표의 인지도를 내세운 곳이나 원여행사는 단골고객을 주로하고 이들의 재구매를 굳히고 이들로부터 범위를 확대해 가는 기업이다. 두 기업을 조사하면서 우리가 느낀 것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투구해야 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비단 이 두 기업만은 아니다. 어떠한

  • [마케팅전략]인터넷 여행사 경영전략
  • 사례를 통해서 살펴보는 우리나라 여행사의 생존 전략시대를 읽는 기업이 승리 한다. 하나투어의 경우는 다양한 상품 을 가지고 불특정 다수를 향한 마케팅 전략 즉 상표의 인지도를 내세운 곳이나 원여행사는 단골고객을 주로하고 이들의 재구매를 굳히고 이들로부터 범위를 확대해 가는 기업이다. 두 기업을 조사하면서 우리가 느낀 것은 이들이 공통적으로 투구해야 할 전략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비단 이 두 기업만은 아니다. 어떠한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정의하고 있다.◆ 경영관리 Track : G5, G6, G7◆ 전문직Track : G1, G2, G3, G4, G5, G6, G7 / S1, S2, S3◆ 생산 및 기술 Track : T1, T2, T3, T4◆ 연구개발 Track : R1, R2, R3담당 직무, 경력경로, 직무등급, 역할을 나타내는 새로운 직무명을 사용토록 하며, 직무등급의 공식적인 Title(구 직급명)은 없다.단 대외적으로,◆ G-Grade : G7∼G6(부장), G5(과장), G4(대리), G3(대리/사원), G2∼G1(사원)※ G3의 경우 3년차 이상부터 대리로 호칭◆ R-Grade : R3∼R2(수석연구원)※ R1(6년차 이상 :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사례연구, 이영희 외, 2002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 팀 자료(2001년 6월 8일)스타벅스 코리아 인터넷 사이트 www.istarbucks.co,krLG 경제 연구소 인터넷 사이트, www.lgeri.com한국 경제신문, www.hankyung.com조선일보, www.chosun.com한겨레 신문, www.hani.co.kr네이버 지식검색엠파스 지식검색스타벅스 감성마테팅, 넥서스books,김영한,2003www.ediyacoffee.comwww.coffeebeankorea.com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1. 얼마나 커피를 즐겨 드십니까? (1일 기준)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