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스탁옵션(stock option)의 정의와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스탁옵션의 의의
2. 스탁옵션의 규정
3. 스탁옵션의 유형
4. 스탁옵션의 장단점
5. 스탁옵션 사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스탁옵션에 대해서는 우리나라 증권거래법 제189조 제4항의 ‘주식매입선택권’에서, “법인의 설립과 경영 기술혁신 등에 기여했거나 기여할 능력을 갖춘 법인의 임직원에게 일정량의 회사 주식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일정 기간 내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주는 일종의 인센티브제도이다.”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스톡옵션의 정의는 법인의 설립과 경영, 기술혁신 등에 기여하였다거나 기여할 능력을 갖춘 당해 법인의 임직원에게 특별히 유리한 가격으로 신주교부, 기타 대통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당해 법인의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권리라고 정의하고 있다. 따라서 스톡옵션은 회사에 공로가 큰 임직원에게 그 성과를 보상하는 뜻에서 지급하는 일종의 성과 보상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경영학상의 정의로 스톡옵션이란, 기업이 임직원에게 자기 회사 주식을 미리 약정한 가격으로 일정한 수량을 일정 기간 내에 매수할 수 있도록 하는 권리(Incentive Stock Option
-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스톡옵션의 모든 것, 백형기, 청림출판
2. 사업개발론, 정승화, 박영사
3. Cre-Biz 시대의 경영학원론, 윤성필, 조인희외 2인, 현우사
4. 경영학원론, 이기호외 2인, 무역경영사
5. 경영학원론, 이중우외 8인, 사이텍미디어
6. 인터넷검색 네이버
7. 인터넷사이트 벤처11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