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회의산업론] G20 정상회의에 대한 SWOT분석을 통한 국내 컨벤션 산업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킨텍스(KINTEX) 관광개발 사례분석
- [학사] [경영 관광경영...] 벡스코와 부산의 미래 전략 산업으로서의 발전 방안
- [방통대 컨벤션산업론 공통] 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의 제I부(컨벤션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 ~ 제3장과 제II부(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인 제4장 ~ 제7장까지(제8장 제외)의 내용을 요약하고, 실제 개최되었던 컨벤션 사례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분석한 후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시오.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Seoul) 마케팅전략 분석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차
Ⅰ 서론
국제회의 개최현황
G20이란?
G20 정상회의가 국제사회에 미치는 영향
Ⅱ 본론
서울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 유치의 의미
G20의제
G20 논의결화
G20 SWOT분석
Ⅲ 결론
G20 & 컨벤션산업 발전방향
- 본문내용
-
G20이란?
‘G’는 그룹(Group)의 약자로 ‘모임’을 뜻한다. G20 회원국은 미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캐나다 등 기존 G7 회원국과 한국, 러시아,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사우디아라비아, 터키 등 신흥경제 12개국, 그리고 유럽연합(EU) 등 20개국으로 구성돼 있다.
2008년 미국발(發) 글로벌 금융위기에 대처하기 위해 결성된 ‘지구촌 리더 모임’ 이다. 1999년부터 원래 G20 재무장관회의가 열리고 있었는데, 무너지는 도미노처럼 글로벌 금융위기가 전 세계로 번지자 급히 이를 진화하기 위해 2008년 11월 지구촌의 리더 격인 각국 정상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이 G20 정상회의다. G20 제 5차 회의는 11월 11~12일 서울에서 열렸다.
G20 정상회의가 국제사회에 미치는 영향
최근 국제사회가 경험하고 있는 경제위기는 개별국가 또는 일부 선진국만의 노력으로 해결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선진국과 주요 신흥국이 균형 있게 참여하는 G20정상회의 체제는 효율성과 대표성을 겸비한 국제협력체로서, 현재의 위기극복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진국(10개국)과 신흥국(10개국)이 균형 있게 포함되고, 세계인구 약2/3(62%) 및 세계경제규모의 약 85%를 차지한다.
특히 실물경제 침체가 확산되는 가운데 G20정상회의에 거는 세계의 관심과 기대는 큰 상황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