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한국 기업의 10대 성공요인
2. 한국 기업의 10대 실패요인
3. 한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비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 틀어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하루에 수 백여 개의 기업이 생성하고, 도산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기업이 국제경쟁의 벽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미국이나 일본의 경영에 버금가는 바람직한 한국형 경영, 즉 한국적인 경영원리와 경영제도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한국기업 자신이 지금까지의 강점 또는 성공요인, 그리고 약점 또는 실패요인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부터 출발하여야 할 것이다. 즉 지금까지 한국의 성공기업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성공요인들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에 더하여 한국기업의 실패기업들에 있어서 실패요인들은 무엇인가를 확인하여야 한다.
그러면 과연 기업의 성공을 결정하는 성공요인은 무엇인가? 통상 우리들은 기업들이 모든 경영자원이나 요소를 활용하여 성공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의 성공기업들을 보면 주어진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김원수 (1994) <신 경영학 원론>, 경문사
삼일회계법인 (1992) <한국 기업의 성공조건>, 매일경제 신문사
정일재 (1995) < 한국기업 경영혁신의 실태와 문제점>
매일경제신문사 (1995) <기업성공의 비법>, 매일경제신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