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한국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한국 기업의 10대 성공요인
2. 한국 기업의 10대 실패요인
3. 한국 기업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비교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 틀어 많은 기업들이 존재하고 있으며 하루에 수 백여 개의 기업이 생성하고, 도산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한국기업이 국제경쟁의 벽을 뛰어 넘기 위해서는 미국이나 일본의 경영에 버금가는 바람직한 한국형 경영, 즉 한국적인 경영원리와 경영제도를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한국기업 자신이 지금까지의 강점 또는 성공요인, 그리고 약점 또는 실패요인이 무엇인가를 아는 것부터 출발하여야 할 것이다. 즉 지금까지 한국의 성공기업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는 성공요인들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에 더하여 한국기업의 실패기업들에 있어서 실패요인들은 무엇인가를 확인하여야 한다.
그러면 과연 기업의 성공을 결정하는 성공요인은 무엇인가? 통상 우리들은 기업들이 모든 경영자원이나 요소를 활용하여 성공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의 성공기업들을 보면 주어진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원수 (1994) <신 경영학 원론>, 경문사
삼일회계법인 (1992) <한국 기업의 성공조건>, 매일경제 신문사
정일재 (1995) < 한국기업 경영혁신의 실태와 문제점>
매일경제신문사 (1995) <기업성공의 비법>, 매일경제신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공학] 구글(google)의 한국시장 실패 요인과 성공 방법
  • ≪ 목 차 ≫1.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연혁3) 구글브랜드4) 구글 비즈니스 모델5) CEO의 원칙과 구글의 경영 철학2. 기업과 주제선정이유1) 앙케트 조사2) 인터뷰3) 구글의 현재상황3. 구글의 한국시장 실패원인1) 검색 서비스의 실패① 기계적인 검색에만 의존② 불충분한 검색결과 및 한글웹사이트 부족2) 고객 서비스의 실패3) 마케팅과 디자인 실패4) 부가서비스의 실패5) 구글과 네이버 사례비교4. 구글이 국내 검색시장에서 성공하는 기

  • [경영] M&A에 대하여-인수합병
  • 기업의 합병이란 2개사 이상의 기업이 결합되어 법률적, 실질적으로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에는 2개사 이상의 기존기업이 동시에 해산, 소멸되어 새로운 기업이 설립되는 신설합병과 기존 기업중 한 기업이 존속하여 타기업을 흡수하는 흡수합병의 두 가지가 있다. 기업의 매수란 대상기업의 자산취득에 의한 영업양도와 주식의 인수에 의한 주식취득으로 기업 경영권을 획득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M&A의 경제 경영학적 의미는 자유경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문화충격과 사례
  •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큰 요인은 나라마다 다른 현격한 문화적 구조의 차이 때문이다.따라서 국제경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는 상호 이문화가 선행되어야 하고 더 많은 지식과 체계적인 정보를 필요로 하게 된다. 여기서 우리 1조는 국제경영이 무엇이며, 국제경영에 따른 문화적 요인과 문화충돌이 어떤 것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그와 같은 실패사례와 성공사례를 제시하므로써 좀 더 현실적으로 접근하려한다. 그리고 글로벌시대에 한국다국적기업이

  • [국제경영학] 국제마케팅의 성공 실패-오리온 초코파이와 월마트중심으로
  • 성공요인오리온은 이전 중국 하얼빈에 오징어땅콩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에 실패한 적이 있었다. 현지사정에 밝지 못했고, 기초 자료마저도 완전하게 준비되지 못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투자를 진행한 것이 그 이유였다. 때문에 중국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었고 초코파이의 세계화를 이룩하기 위해 한국, 중국, 러시아, 베트남 권역에 각각 생산기지를 건설, 4각 거점체제를 구축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간다는 전략에 중국은 기회였다.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요인p.7(3)인사조직측면의 성공요인p.9(4)문화 측면의 성공요인p.123.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p.14(1) 한국시장내의 4P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