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교경영론] 기업의 문화적 차이 극복 사례 - 미스터 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문화 차이 극복의 정의

2. 미스터피자의 내부적 문화차이 극복 사례

1)인사관리 전략
2)중국유학생 인턴채용 전략

3. 미스터피자의 외부적 문화차이 극복 사례

1)제품의 차별화 전략
2)현지국 고객 밀착 마케팅 전략
3)서비스 현지화 전략
4)현지 배달 문화

4.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의 문화차이 극복의 정의

성장 기업들은 포화된 자국 내 시장의 벽을 넘어 세계시장에 진출하면서 본국과는 완연히 다른 타국의 문화 차이에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따라서 이러한 문화적 위험을 최소화하고 다른 기업들보다 진출국가에서 우위를 확보하기위해서 사전에 진출국가의 문화적 차이점을 분석하여 기업 내부적으로 인사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외부적으로 마케팅, 제품판매 방법 등을 마련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진출 국가의 문화적 차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우선적으로는 진출기업이 추구해 왔던 본국 중심의 사고방식을 탈피하고 진출국가의 문화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하며 문화적 특징과 문화적 이해의 중요성 등 본국과는 다른 상이한 문화들을 받아들이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넓은 사고의 폭과 기업운영에 있어서 유연한 대처가 필요하겠다.
참고문헌

출처

●seri(삼성경제연구소) 자료실- ‘기업진출경험(외식업 미스터피자 진출)’ 참조.

●네이버카페 - http://cafe.naver.com/tlrmfrud/4 참조.

●브랜드 세계화의 성공조건(전략적 마케팅과 조직역량’) - 한충민 ‘한양대학교 출판부’

●미스터피자 블로그 (http://blog.naver.com/mrpizzalove/)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문화적 변화요인과 이에 영향을 미치는 국민 식습관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케팅 차원의 경영전략이 요구된다 하겠다.다시 말해서 기업경영의 차원에서 업소를 운영해 나가야 할 시점에 이른 것이다. 특히 전통적인 한식당을 중심으로 조직강화를 통해 전문화․단일화․표준화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과학적 경영기술이 요구된다.이 밖에 외식업계의 국제화․산업화․기업화를 위한 해외의 우수한 경영이론과 그 기술을 도입하여 외식산업을 기

  • [사업계획서] Krispy Kreme doughnuts(크리스피 크림 도넛(숙대점) 설립 계획에따른 마케팅 성공 전략 계획
  • 기업들이 국내 기업과 손을 잡고 한국에 상륙, 프랜차이즈를 활성화함으로써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2 - Ⅱ Competitive analysis, Market trend :3C & 주요 경쟁 업체의 규모 및 수익 +마케팅 기법경쟁 도넛 회사 비교 분석 (시장 조사)크리스피크림도넛던킨도너츠미스터도넛도넛플랜트뉴욕시티회사롯데쇼핑비알코리아(SPC계열사)GS 리테일빅이츠코리아한국설립 연도2004.12.16(신촌점)1994 (이태원점)2007.4 (명동점)2007.11(명동점)점유율약 85%

  • [마케팅] 외식산업의 마케팅 활동
  •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 기업의 현지화를 위해 문화예술장르를 활용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는 접근법도 있고, 비영리조직의 입장에서 지역이 중심이 되는 문화마케팅의 개념도 존재한다. 흔히 시티문화마케팅이라 부르는 개념이다. 포스코의 클래식 공연, 난타의 브로드웨이 진출, SK의 중국 장학퀴즈 프로그램, 이천의 도자기 축제 등이 위의 단면들을 쉽게 이해시켜 줄 생활 속의 문화마케팅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문화

  • [마케팅] (주)놀부의 외식산업 해외시장 진출 경영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방안
  • 차이즈 해외진출 현황1. 국내 한식 프랜차이즈 현황 외식산업의 국제화 추세는 해외 브랜드의 국내도입과 해외 기업체의 국내진출은 선진 경영 노하우 도입, 식자재 수입,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 현상을 보이게 되고, 이러한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식점은 대외 경쟁력의 차원에서 경영기술의 개선에 큰 변화를 보이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전통음식을 패스트푸드화하여 성공한 사례는 여러 곳이 있다. 대표적인 예가 (주)놀부의 놀부보쌈이다. 전통

  • 일본의 외식산업
  • 국제적인 대규모 행사가 개최되어 외식업계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었고, 1969년 3월 제 2차 음식업에 대한 자본자율화가 법률적으로 인정됨으로써 외국자본과 일본기업의 제휴․합병을 통해 본격적인 외식산업의 발전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서 일본외식업소들은 해외 브랜드 업계로부터 프랜차이즈를 통한 다점포 전개와 점포운영의 매뉴얼화 등의 새로운 경영기술과 노하우를 얻게 됨으로써 외식기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외었다.(3) 1970년대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