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운동으로 성공한 기업 사례 - GS 칼텍스의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GS 칼텍스 소개

2. 6시그마

3. GS 칼텍스의 6시그마 도입

4. GS 칼텍스의 6시그마 추진

5. GS 칼텍스의 6시그마 성과

6. 최종결론


본문내용
1. GS 칼텍스 소개

1) 연혁
1966 미국 Caltex사와 합작투자계약 체결
1967 호남정유 설립등기
1869 여수 제1공장 제1 CDU 완공(일산 6만배럴)
인천윤활유 공장 완공
1999 6시그마 경영혁신 활동 도입

2005 GS칼텍스로 사명 변경
2008 150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11 200억불 수출의 탑 수상
2012 GS에너지 설립
제 1PX공정 확장(연산 30만톤→45만톤, 총 135만톤)

2) 비전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를 비전으로 현대문명을 가능케 한 석유와 석유화학 등 기존 에너지원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한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녹색미래를 이끌어 갈 새로운 에너지의 발굴 등 신성장동력 창출에 집중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에너지 리더로 도약

참고문헌
참고


네이버 http://www.naver.com
GS 칼텍스 http://www.gscaltex.com
구글 http://www.google.co.kr
식스시그마경영연구소 http://www.6시그마.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에너지 산업- GS칼텍스국제 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 LG그룹의 인사관리
  • 경영의 실천 목표나 패러다임, 그리고 그에 따른 관리 방식은 지속적인 변신을 시도하지 않으면 생존자체가 위협받는 현실이 되었다. 이에 인사관리도 새로운 경영의 패러다임과 전략의 동반자로서 그의 소임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설계되고 실천 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능동적으로 경영의 혁신을 도출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 할 책무를 지니게 되었다.이에 인사관리에 기본적인 내용을 레포트에 싫었으며 이에 응용한 CASE로 성공한 기업의 사례조

  • M&A(기업인수합병)
  • 기업의 존속과 성장을 위해서 새로운 전략수립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청되고 있다 그 중에서 기업합병은 기업결합방법 중 가장 강력하고 유효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으며, 주식취득과 함께 기업이 외적성장을 꾀하기 위한 전략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방법이다.제2차 세계대전 이후 급속한 기술발전과 극심한 시장경쟁아래에서 기업 결합운동이 증가하기 시작하였으며, 특히 1960년대에 미국을 중심으로 하여 합리적인 내부투자 활동보

  • [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
  •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2. 산업 동향 및 시장세분화3. GS칼텍스 소개Ⅱ.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1. Exxon Mobil2. BP3. 기타 해외기업 (Royal Dutch Shell, Chevron etc.)Ⅲ. GS 칼텍스의 마케팅 전략1. 소비자중심 마케팅 전략(1) 6시그마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경쟁업체와의 제휴3.

  • [마케팅] 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
  • 기업에 대응하기 위해서 GS칼텍스는 현 상황에 맞는 경영마케팅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3. 경쟁사 분석(1) Exxon Mobil1) 기업소개엑슨모빌은 미국의 석유화학 회사로 존 D. 록펠러(John D. Rockefeller)에 의하여 1882년 스탠더드오일트러스트(Standard Oil Company and Trust)의 일부로 설립되었으며, 1899년에는 뉴저지스탠더드석유회사라는 이름으로 이전까지 트러스트에 속해 있던 모든 회사들의 지주회사가 되었다. 1926년 에소라는 상호를 여러 제품과 계열사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