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 컨벤션센터 현황 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일반현황
1.시설명 : COEX ASEM (Convention & Exhibition)
2.설립연도 : 1979년 한국종합전시장(KOEX)으로 개관하였고, 86년에 설립되었으며, 88년 한국무역협회가 100% 출자하여 한국종합무역센터(KWTC)를 개관하였다.
98년 7월 회사이름을 ㈜한국종합전시장(KOEX)에서 ㈜코엑스로, 영문명도 KOEX에서 convention과 exhibition을 조합한 COEX로 바꾸었다.
3.소재지 :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
4.주요활동 : 국제회의·전시회 개최, 국제 문화·예술행사 개최
5.시행사 : ㈜코엑스
6.연면적 : 362,158.6평(1,197,218.44㎡)
- 코엑스몰 36,000평 포함(지하부분)


□ 운영전략 및 사업목표
1.교통과 통신, 첨단 비즈니스 인프라를 두루 갖춘 글로벌 비즈니스의 메카이자 아시아 최 고의 전시·문화·관광의 명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 산업론] 송도 컨벤시아 & 창원컨벤션 센터 시설조사
  • 코엑스 개관2001.04엑스코 개관2001.09벡스코 개관2003.03제주ICC 개관2005.04킨텍스 개관2004.11김대중 컨벤션센터 개관2005.09.09창원컨벤션센터 개관2008.04대전컨벤션센터 개관2008.10.07송도 컨벤시아 개관우리나라 컨벤션센터에 발을 들여 놓은지 얼마 되지 않은 컨벤션센터계의 새내기인 창원컨벤션센터와 송도 컨벤시아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알아보자CONTENTS01 자기소개02 현황03 SWOT분석04 문제점05 걸어나가야 할 길컨벤션

  • [관광] COEX(코엑스) 주변 부대시설의 매력 요소 분석
  • COEX 주변 부대시설의 매력 요소 분석목 차제 1장 서 론1. 연구의 배경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범위와 방법제 2장 이론적 고찰1. 컨벤션의 정의2. 컨벤션 산업의 파급 효과3. 컨벤션 산업과 주변시설의 관계제 3장 COEX 현황 조사1. 코엑스 개발 현황2. 코엑스 몰 현황3. 기타 지원 시설 현황제 4장 종합 분석1. SWOT 분석2. 전 략제 5장 결 론1. 시사점2. 연구의 한계※ 참고 문헌 제1장 서 론 1.연구의 배경컨벤션 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 신종 산업

  • [국제회의] 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 목 차목 차 - 1 -Ⅰ. 서론 - 2 -1. 컨벤션 산업의 중요성과 효과 - 2 -2. 일본 컨벤션 산업 조사 의의 - 2 -Ⅱ. 본론 - 3 -1.한국과 일본의 컨벤션 산업 현황 - 3 -2. 한국의 컨벤션 산업 조사 - 5 -(1) 우리나라 컨벤션 산업의 역사 - 5 -(2) 전반적 문제점 분석 - 5 -(3)지역 별 SWOT 분석 - 8 -3. 일본의 컨벤션 산업 조사 - 11 -(1)전반적인 일본 컨벤션 역사 및 현황 - 11 -(2) 일본 컨벤션 뷰로 - 11 -(3) 컨벤션 정책과 관련한 일본의 관광 정책 - 13 -(4)지역 도시 현황 및

  • [컨벤션]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
  • 국제회의 산업도시로서의 성공을 위한 제주지역 컨벤션산업 육성방안에 관한 연구목 차Ⅰ. 서론Ⅱ. 컨벤션산업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컨벤션의 개념 및 유형2. 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3. 컨벤션산업의 특징 및 발전 요인4. 컨벤션산업의 파급효과Ⅲ.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1.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현황2. 제주지역 컨벤션산업의 문제점Ⅳ. 제주지역 컨벤션 산업의 SWOT분석1. 강점(strengths)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ies)4. 위

  • [경제문화 도시 마케팅] 서울시 경제문화마케팅 프로젝트
  • 코엑스의 분석에 따르면 외국인들이 50억원 정도를 쓸 경우 관련 산업 등에 미치는 전체 경제적 파급 효과는 178억원에 달하고 일자리도 405개가 늘어난다. 시만텍 규모의 행사를 한 달에 두 개 정도(1년 24회) 꾸준히 열 수 있다면 한 해 1만 명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식의 성공사례의 노하우와 경험이 체계화되어 향후 컨벤션 및 기업 포상 휴가 유치와 재방문을 이끌어야 할 것이다.결론: ‘위대한 도시’로 도시의 마케팅적 접근은 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