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전략 사례] 오리온[초코파이 정의 STP 전략] STP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오리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제과업체인 오리온은 1956년 당시 업계2위인 풍국제과를 인수하면서 탄생하였다. 당시 첫 히트상품인 ‘오리온 카라멜’을 만들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1957년 캔디제조시설을 도입하여 1950년대 후반에는 시장점유율 60%에 육박하는 업계의 선두 주자로 나서기 시작했다.
1960년대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 비스켓인 ‘마미 비스켓’을 개발하여 제과의 다양함을 추구하고 이후 껌류도 판매하면서 고급 신제품과 제과라인의 풀 체인지를 갖추기 시작했다. 이후 1968년에는 최초로 판초콜렛 생산을 시작하여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를정도가 되었다.
1974년에는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오리온 초코파이’가 상품으로 세상에 나오게 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중국,러시아,베트남,일본) 마케팅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오리온 초코파이글로벌 마케팅전략 보고서1. 오리온 기업소개1.1 기업의 전반적 소개연혁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의 전신은 1934년 4월 세워진 풍국제과가 모태이다. 부산에서 설탕 도매업으로 기반을 닦은 이양구 씨가 1억 환을 출자해 1956년 7월 풍국제과를 합병하고 동양제과공업(주)으로 법인 전환한 뒤 대표이사로 취임해 1962년 6월 오리온제과공업(주)으로 회사 이름을 바꾸었다. 이양구 씨는 북한 출신으로서 무에서 시작하여 오늘날의 동양그

  • [초코파이 중국 마케팅전략]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요인과 중국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초코파이 중국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언
  • “초코파이”중국진출 성공요인마케팅SWOT,STP,4P문제점,해결방안1. 오리온 기업소개2. 초코파이 제품특징3. 초코파이 중국진출 성공요인4. 중국 제과시장 상황분석5. 초코파이 중국시장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초코파이 중국시장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초코파이 중국시장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초코파이 중국에서의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1. 오리온 기업소개오

  • [마케팅]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표적고객을 위한 가치창출
  • 전략 성공사례- 제품(PRODUCT) 전략 : 제품 컨셉과 맛이 중요한 만큼 기능성 드링크지만, 의약품이 아니고 음료로 컨셉을 잡은 점과 맛을 차별화한 점이 가장 큰 성공요인이며, 유사 제품이 많이 나왔지만, 아직까지 비타500 맛을 따라잡지 못했고, 제품 용기(병)을 차별화한 것도 적중했다고 보여 진다.- 가격(PRICE) 전략 : 제품이 처음 출시할시 500원 전략이 적중했다고 본다. 물론 요즈음 유통채널별로 가격차이가 있지만, 가장 많이 팔리는 슈퍼에서 500원

  • 닥터유 마케팅 전략
  • 오리온 제과의 성장과 함께, 오리온 제과 내에서의 프리미엄 제품군의 비중 역시 크게 올라 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오리온 내에서도 프리미엄 제품군의 시장점유율 유지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닥터유 제품내의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제품의 다양성을 확보한다면 초코파이에 이은 또 하나의 빅히트상품이 될 수 도 있을 것이다.3) 닥터유의 마케팅 전략3-1) 스토리텔링 마케팅①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정의: 스토리텔

  • 롯데 자일리톨 껌 자일리톨 효능 자일리톨 정의 자일리톨 개발 배경
  • 전략’ 식품세계 2001년 12월호, 조경수 마케팅 팀장․자일리톨 껌 시장 폭발적 신장(2002.8.22), 중앙일보․롯데 껌 점유율 68% 위풍당당 껌 한경 2003-02-17 ․Cover Story 롯데제과 자일리톨 휘바매경이코노미 2004-12-01 ․롯데제과, 오리온과의 껌 분쟁 승리 머니투데이 2004-04-14 ․제과음료업체, 유사상품 법정공방 종결짓나 스탁데일리 2005-01-05 ․월드리딩상품-롯데제과㈜자일리톨 휘바스타껌 中서 연2000만달러 매출 파이낸셜뉴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