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E-mart물류시스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mart 물류센터 건립의 개요
 물류시스템의 필요성
 물류센터 건립의 목적과 기대효과
 물류시스템의 Point

2. E-mart 물류센터의 기능
 물류센터의 역할과 기능
 TC(PDC)기능의 개요
 DC기능의 개요

3. E-mart 물류센터의 개발사례
 센터의 일일처리 물동량
 센터Layout과 기능별 운영시스템 Flow
 도입기능과 개선효과
 문제점과 개선 사항
본문내용
1. E-mart 물류센터 건립의 개요
 물류센터 건립의 목적과 기대효과
물류센터의 목적
1. 고객에 대해
E-mart가 추구하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결품없이 쾌적한 서비스
제공”하는것  매출신장으로 연결

2. 협력업체에 대해
향후의 다점포(99년:21개점, 2001년:30
개점)로의 개별납품시 예상되는 물류비
증가(인력, 시간, 차량, 비용 등)를
센터로만 납품(일부업체 제외)케하므로
써 업체부담 경감  상호이득 추구

3. 점포에 대해
미납율 과다에 의한 과익재고, 검품장
혼잡, 물류작업 부하과다 등의 제반
물류 문제점 해소  점포 물류의 경량화

4. 향후 유통시장 변화에 대비하여


물류센터의 기대효과

1. 점포 · 업체 상호 매출증대 기대

2. 미납율의 대폭적 해소

3. 점재고 삭감, BY/OS 공간 제거

4. 물류작업부하 경감/인원절감 효과

5. 매장의 Schedule화, 생산성 향상

6. 점포의 품절예방과 매출향상

7. EDI를 통한 협력업체와의 N/W구축

8. 적극적인 다점포화 추진

9. 매입원가 Down, COS의 추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ALMART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실패극복방안제시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 레포트
  • 시스템 등의 다양한 노력이 있었다. 이렇게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가 되어 한국에 입점하게 된다. 하지만 ‘세계의 기업’이라는 타이틀 하나만을 가지고 한국 시장에 도전했던 월마트는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에 대한 이해 부족과 기존 한국 대형마트들의 견제, 그리고 적극적이지 못한 투자로 한국 시장에서 철수하게 된다. 결국, 미국 및 몇 개의 나라에서 통한 방법이라고 생각되고 인정된 ‘월마트’의 방식이 한국에는 통하지 않은 것이었다. 이러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는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여부를 떠나 기업의 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배경, 중국 물류시장의 현황등 학생이 조사하고 연구하여 심층적인 토론을 통해 학습효과를 증대시키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E-mart의 상해 진출을 중심으로 중국시장의 유통 현황과 소비시장, 그리고 이에 대응하는 E-mart의 전략을 알아보며 장래의 전망을 예견해 본다. 또한 경쟁업체와의 경쟁 전략 또한 비교 연구하는 것이 핵심이다. 2. 신세계 E-mart

  • [국제기업사례] 이머징마켓(emerging market) 신흥시장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 Emerging Market에서 다국적 소매기업들의 전략- 한국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이마트 VS 월마트 -글로벌 기업 사례Ⅰ. 서론다르지만 서로 닮은 이마트와 월마트 (미국과 한국에서 절대강자 군림) WAL-MART 는 유통산업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기업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했음에도 불구하고 `98년 우리나라시장 진입을 시도한 결과 큰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결국 2006년 신세계 E-MART에 인수되게 되었다. 세계1위 기업이 왜 한국이라는 작은 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시스템의 운영 (3) 물류비용 최소화 (4) 물류 RFID시스템의 도입 (5) 물류통합포털 운영 Ⅴ. 결 론(1) 기대효과 (2) 시 사 점 ERP/SCMⅠ. 기업현황(1) 조직문화 및 일반사항■ 연혁 및 개요1993년 11월 E-MART 창동점을 업계최초로 개점하여 국내 78개점, 중국 5개점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EVERY LOW PRICE라는 슬로건 하에 업계 최저수준가격으로 국내 할인점 시장점유율 30%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신세계 E-MART 경영이념“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

  • [외식산업,마케팅,씨푸드레스토랑] 씨푸드레스토랑(BONO-BONO) 성공사례분석
  •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어갈 것인지는 앞으로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4. 참고자료(김준형 2004)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발전전략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김보현 2000)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만족요인이 서비스품질과 고객의 자발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일보,경향신문,문화일보,매일경제신문 경제면&문화면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미래에셋증권 증권사리포트보노보노 홈페이지월간식당 3월호외식경영 3월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