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의 상담 만족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2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연구목적 및 연구배경
2.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3. 표본추출
1) 정의
2) 단계
3) 종류
4) 장ㆍ단점, 주의점
5) 표본크기
6) 표본 추출 이유
4. 설문지 작성
5. 설문조사과정
1) 조사기간
2) 조사대상
3) 조사지역
4) 자료수집방법
6. 조사 결과 분석
1) 신뢰도 분석
2) 빈도분석
3) 교차분석
4) 회귀분석
① 평균 접근성 단순회귀분석
② 평균 상호작용 단순회귀분석
③ 평균 응대력 단순회귀분석
④ 평균 접근성, 평균 상호작용, 평균 응대력 다중회귀분석
7. KTcs의 상담 서비스 전반적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전략
1) 접근성 개선 전략
2) 상호작용 개선 전략
3) 응대력 개선을 위한 전략
8. 연구의 한계점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및 연구배경
오늘날 과거의 수익위주의 경영보다 고객을 우선시 하는 품질경영이 중요시 되고 있다. 따라서 고객센터는 대고객 마케팅 접점 부서로서, 고객과 기업을 연결하는 주요 채널로서 전략적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본 보고서는 고객 컨택 서비스 업체인 KTcs를 연구 대상으로 설정하여 고객센터의 고객 이용도와 활용도, 서비스 만족도등의 조사를 통해 고객센터의 현황을 파악하고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이용 경험에 대한 만족수준을 평가하여 향후 자사의 Customer Retention 경쟁력 강화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도출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2.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연구 모형은 안톤 상담 모델을 기반으로 하였다. 연구를 위해 우리 팀은 ‘접근성, 상담사 상호작용, 응대력은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도, 추천 의사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라는 귀무가설과 ‘접근성, 상담사 상호작용, 응대력은 전반적 만족도, 재이용 의도, 추천 의사에 영향을 줄 것이다’라는 대립가설을 설정하였다.
연구에 앞서 우리 팀은 설문을 통해 연구 자료를 수집하기로 하고 KT 무선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중에 KT고객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3. 표본추출
표본추출방법은 층화 표본추출(불비례적 층화 표본추출)을 사용하였다.
1) 정의
모집단이 다수의 그룹들로 구분될 수 있는 경우, 각 그룹에서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하는 방법이다. 이 때 각 그룹을 층이라 부른다
2) 단계
① 모집단을 여러 개의 층으로 나눈다. 각 층은 조사특성 측면에서 내부적으로 동질적이며, 층 상호 간에는 이질적이 되도록 한다.
② 각 층으로부터 무작위 표본을 추출한다.
③ 각 층으로부터 추출된 표본들을 하나의 표본으로 결합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