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 의사결정의 개념(정의), 과정(순서), 유형(분류), 집단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의사결정] 의사결정의 개념(정의), 과정(순서), 유형(분류), 집단의사결정




목차

의사결정

Ⅰ. 의사결정이란?

Ⅱ. 의사결정의 과정

Ⅲ. 의사결정의 유형

1. 사이몬의 분류
2. 앤소프의 분류

Ⅳ. 집단의사결정

1. 집단의사결정의 장단점
2. 집단의사결정의 효과성
3. 집단의사결정의 개선방법

본문내용
의사결정

I. 의사결정이란?

의사결정(decision making)이란 계획수립과정을 통해서 일정한 목표를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몇 가지 대안 중에서 가장 유리하고 실행가능한 대체안(alternative)을 선택하는 합리적인 인간행동이라고 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교재연구 및 지도법
  • 과정⇒결정과정⇒적용과정▽▽▽지식구조 분석⇒학습 계열성 결정⇒지도안 작성학습자의 분석학습 목표 결정교육대학교 적용학습환경 분석수행평가 결정교육대학교 수업 실시학습 활동 결정※ 체육과 교재연구 개발과정1. 효율적/효과적 체육수업을 위한 실천방안본론 : 지식구조 분석지식구조 : 1) 지식의 상호 관련성을 각각의 위계적 지식으로 분류 정의 한 것.2) Bruner : 지식에 구조가 있다는 뜻이며 각 교과의 내용을 의미.3)

  • 마케팅믹스의 제품전략
  • 집단➁ 제품품목(product item) 규격, 가격, 외양및 기타속성이 서로 다른 어느상표나 제품계열에 포함된 단위품목- 제품믹스의 넓이(width) -제품계열의 수- 제품믹스의 길이(length) - 제품계열 내 브랜드 수 (개발/평균/합)- 제품믹스의 깊이(depth) - 특정 브랜드 내 품목(구색)수- 제품계열(product line) - 밀접하게 관련3)제품계열의 의사결정① 하향연장전략초기에는 고품질 고가의 제품을 출시 시켰다가 제품계열의길이를 확장 시키면서 저가의 신제품을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집단발달단계이론
  • 집단 발달을 5가지 단계로 규정하는 발달 모델을 개발했다. 이 모델은 집단이 시작되어 계속적으로 발달하면서 흔히 일어나기 쉬운 문제들을 서술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이해함으로써 지도자가 집단 성원에게 좀더 효과적으로 반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이 개념화한 발달단계는 사회화집단, 치료집단, 감수성훈련집단에 아주 적합하며 자조집단, 문제해결집단, 의사결정 집단, 교육 및 여가기술 집단에서도 어느 정도 적용될 수 있다. 이 모델은

  • [교육학개론]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과정론 : 행정가의 일반적 기능은 무엇이며, 행정은 어떠한 경로를 밟아 이루어지는가에 초점을 둔 정의 ex)POSDCoRB 나. 사회과정론 : 교육행정을 하나의 사회적 과정으로 보고 행정에 관한 연구는 사회체제 속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함. 대표적인 학자는 Getzels다. 협동행위론 : 행정을 합리성을 토대로 한 집단적 협동행위로 보는 견해로서 주로 행정행위에 초점을 두며, 그 가운데서도 의사결정과정에 역점을 두고 있다. 라. 분류체계론 ① 교육행정을

  • [회의][회의 유형][회의 개회][회의 계획][진행자자세][참여자자세][회의 순서][회의록]회의의 유형, 회의의 개회, 회의의 계획, 회의의 진행자자세, 회의의 참여자자세, 회의 순서, 회의 회의록, 회의 관련 시사점
  • 명료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하였다. 참고문헌 김민성, 회의의 정석, 늘푸른소나무, 2010 노진경, 유능한 리더의 회의운영 노하우, 이담북스, 2010 랄프 밀리반트 저, 이남표 역, 회의하는 세대를 위한 사회주의, 변증법, 2003 문수정, 국제회의 유형별 홍보 전략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6 박송희, 회의유형별 특성에 따른 컨벤션 개최지속성 평가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6 한나비, 상식 회의, 비즈로드, 20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