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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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 (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올리브영 기업소개

2. 올리브영 마케팅 STP & 6P전략
STP 분석
마케팅믹스 6P전략
-PRODUCT
-PROCESS
-PRICE
-PEOPLE
-PROMOTION
-PLACE

3. 올리브영 3C 분석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 고객 분석

4. 올리브영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서비스 청사진
서비스 MOT 관리

5. 올리브영 서비스 사람관리
내부 마케팅 - 교육
내부 마케팅 - 복지

6. 올리브영 물리적 증거
매장 외관
매장 내부
유니폼
매장 내 주변 요소
세일/이벤트 포스터
DM (시크릿 북)
다른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7. 올리브영 가격 차별화 전략
시간에 따른 가격차별화
구매자에 따른 가격차별화
심리적 가격 결정 전략

8. 올리브영 서비스 촉진 관리
판매 촉진
PPL
TV 광고

9. 올리브영 채널 전략 및 경쟁 전략
채널 전략
경쟁 전략

10. 서비스 수요와 가용 능력 관리

11. 서비스 기대 관리

12. 서비스 품질 관리

13. 마케팅팀 직원과 인터뷰
Q) 경쟁사와 구별되기 위한 차별화 전략이 있습니까?
Q)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모션 전략이 있습니까?
Q) 매장 인테리어 및 디스플레이의 원칙이 무엇입니까?
Q) 포스터/DM 등의 제작, 부착시 원칙이 있습니까?


참고문헌
본문내용
분위기

올리브영의 컨셉 컬러인 올리브색, 회색, 주황색, 흰색 등을 이용해 매장 분위기를 통일시키고,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또한 조명을 따뜻하고 밝은 색으로 하여 매장 분위기를 더욱 좋게 하였으며, 밝은 노래를 매장 내에 틀어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참고문헌
국내 Drug Store 현황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525981&sid=010405&nid=004<ype=1

매장수, 매출액 그래프, 경쟁사 분석
이트레이드증권 리서치 본부 보고서,CJ(001040),김준섭

계열사 시너지 도표
현대 리서치 기업분석 보고서,CJ(001040),2012년 9월 20일, 전용기

기타
http://www.oliveyoung.co.kr/
http://blog.cj.net/862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2100820125709506 2012-10-09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466500 2012-07-26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30402161216843&ts=21342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312006602838768&DCD=A00302&OutLnkChk=Y
http://www.oliveyoung.co.kr/franchise/succ_story_2.asp
www.oliveyoung.co.kr
http://blog.naver.com/kifstudio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293321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2/15/201302150086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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