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자결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전자무역,국제무역,국제통상] [경영경제]전자결제시스템의 현황 및 문제점
- [전자결제]전자결제의 안전성 확보방안
- [방통대 무역학과] (무역법규4공통)전자무역의 개념 살펴보고 무역현장에서의 전자무역의 보기들고 운용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전자무역론3) 방송대 교재 전자무역론 8강 전자무역 인프라 전자무역의 활용 전자무역의 미래에 대해 기술하시오0k
- [경쟁시장][금융시장]경쟁시장과 금융시장, 전자결제시장, 경쟁시장과 해외건설시장, 위성방송시장, 경쟁시장과 지상파방송시장, 통신서비스시장, 경쟁시장과 포털시장, 노동시장, 경쟁시장과 도매시장, 우유시장
- 본문내용
-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판매가 보편화됨에 따라서, 이제는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는 거의 모든 물건까지 컴퓨터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모든 거래의 대금결제는 전자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전자결제시스템이란 컴퓨터, 통신장치와 각종 단말장치를 통신회선으로 연결하고 거래 및 결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단말을 이용해서 거래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전자금융 서비스 체계를 말한다. 즉,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가상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그 가상 상점과 계약된 은행간에 온라인 결제를 통해서 대금이 지불되는 것을 말한다.
전자결제의 특징은 이용고객이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고 현금 등의 실물이동이나 소지가 필요없으며, 전자화된 메시지교환으로 거래에서 발생된 자금대차를 결제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로 인한 이점은 이용고객은 실물 소지의 필요가 없어 현금 소지의 위험부담이 감소되고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을 해소함은 물론, 금융업무 처리의 간소화로 생산성 향상이 가능해지며, 은행은 수수료 수입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은행 경영혁신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국가의 전체적인 입장에서 본다면, 자금의 운용이 전자수단을 이용함으로써 투명성을 띨수가 있고, 국가간의 거래시에는 복잡한 환율에 구애받지 않는 단위의 전자화폐의 개념도 떠오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의 맥모닝
- [방송산업 경영] MBC 경영전략
- 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 자원봉사자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동기부여와 교육이 필요하
- LG전자 기업분석과 중국진출전략과 마케팅 4P전략분석및 LG전자 향후마케팅 과제연구 레포트
- [소비자행동론]사회계층과 마케팅전략
- [소비자행동] 사회계층별 행동과 차이점, 사회계층과 소비자행동
- [생산운영관리] 노키아의 주요 특징과 성과
- 노키아 경영전략
- KODAK 코닥과 FUJI 후지 를 통해서 알아본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