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_TV,디지털TV,KBS,MBC,EB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지상파 TV의 개념
Ⅱ.지상파 TV의 역사
Ⅲ.지상파 TV의 현황
Ⅳ.디지털 TV 전환과 전망
본문내용
Ⅰ.지상파 TV의 개념

[4].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의무 편성 비율 (방송법)
: 방송법 시행령에는 지상파 방송사의 교양, 오락 프로그램 비율이 정해져있다.
장르별 편성비율교양 프로그램은 매월 전체방송시간의 100분의 30 이상, 오락 프로그램은 매월 전체방송시간의 100분의 50 이하로 편성하여야 한다.(방송법 시행령 50조) 보도 프로그램은 100분의 20 이상 되어야 한다.
광고시간방송프로그램 광고시간은 방송프로그램시간(방송프로그램 광고시간을 포함한다)의 10%를 초과할 수 없다. (방송법 시행령 59조 1)
참고문헌
『2005 지상파 디지털 TV 전환과 디지털 방송광고』. 한국방송공사. 연구자 여송필. 2005.
「디지털방송활성화 및 12년도 아날로그 방송종료를 위한 정책방안」. 한국방송통신위원회.
“http://www.kcc.go.kr/popup/digital/pop_digital01.jsp”. 디지털아날로그방송종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 신규매체에 지상파 재송신을 허용해야 하는가- 위성DMB의 지상파 재송신을 중심으로
  • 지상파 재송신 여부 때와 마찬가지로 언론노조의 항의가 빗발치고 있고, 최근 지상파 방송사들은 지상파 DMB의 정착을 위해서 지상파 콘텐츠를 위성 DMB에 제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 방송 시장 현황한국 방송시장 현황을 한번 들여다보면 KBS, MBC, SBS, EBS 등 지상파 방송의 시청 점유율은 2004년도 기준 60% 정도이며 케이블 TV는 38%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 지상파 DMB등 새로운 매체의 발달과 디지털화로 인한 채널수

  • 인터넷 방송의 모든 것
  • TV가 제공하는 화질만큼의 인터넷 방송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대중적인 확산이 빠르지 않다. 그러나 네트워크 상황의 개선을 통해 화질문제는 개선될 여지가 있으며, 전용선이 아닌 모뎀 이용의 문제도 전용선의 보편 화 등과 같은 상황의 개선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본다면 인터넷 방송국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는 수익성 창출의 문제이다. 콘텐츠를 만드는데 적지 않은 인력과 시간이 투자되는 반면 광 고 이외에 마땅한 수입원이 없기

  • [방송학] 지상파 재송신 -지상파VS케이블
  • 지상파 콘텐츠 요금을 가입자당 부과하는 방식으로 논의를 했으나 합의를 보지 못함(2007-2008)IPTV - 지상파 가입자당 280원에 합의(2008)케이블 측은 이를 거부, 케이블 5개사를 상대로디지털 가입자에 대한 콘텐츠 요금을 지불하라고 소송방송학개론지상파재송신(2) 주요 사건 경과 과정현재까지 합의점 없이 갈등은 지속최종 협상 결렬(2011.11.28) 의무 전송 채널인 KBS 1TV와 EBS를제외한 KBS 2TV, MBC, SBS의 고선명 방송 송출이 한시적 중단.사태 8일 후 양

  • 방송유통의 시장구조형성, 방송유통의 해외시장확대, 방송유통의 프로그램유통, 방송유통의 촉진, 방송유통의 제권리처리, 방송유통과 디지털위성방송시장, 방송유통과 방송위원회, 향후 방송유통의 활성화방안
  • 지상파에게 판매한 프로그램의 금액은 6,295만원이었다. KBS, MBC 및 SBS는 채널사용사업자에게 프로그램을 판매만 하였지 구매는 한 건도 없었다. 방송3사는 채널사용사업자에게 주로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판매하였다. 지상파 방송사로부터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구매한 채널사용사업자는 아리랑TV이고, 다음으로 중앙방송과 드라마넷이다. 지상파 방송사가 채널사용사업자로부터 구매한 내역을 보면, EBS가 2건, 광주MBC가 대구 MBC 및 대전 MBC가 각각 1건

  • [매스컴] KBS, MBC, SBS 역사와 특징
  • 지상파 방송의 정의 2. KBS의 역사와 특징3. MBC의 역사와 특징4. SBS의 역사와 특징1. 지상파 방송이란?공공 재산인 전파를 통해 프로그램을 송신하는 방송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공중파라고도 하지만 정확한 명칭은 지상파가 정확한 말이다. 즉, 프로그램을 만들어 전파로 보낼 수 있는 신호로 바꾸어 대기중으로 쏘면 각 가정의 안테나에서 수신하여 변조시킨 후 TV수상기에서 시청할 수 있는 형태의 방송을 말한다. 현재 국내에는 KBS, EBS, MBC, SBS 등 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