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도입배경,CRM사례분석,E-CRM,고객관리프로그램,CRM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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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CRM 도입 배경, 개념

본론 E-CRM과 SOCIAL CRM

결론 문제점
본문내용
Crm 대두된 배경

새 고객을 이끌어 유치 비용> 기존 고객을 보유
높은 만족도 및 좋은 서비스 제공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 고객 니즈가 다양화
가격할인이나 판촉에 의존하던 매스마케팅의 한계를 인식
 
정보기술의 발전
고객정보 수집에 소요되는 비용, 분석하고 유지하는 데 소요되는 추가비용도 대폭 하락
참고문헌
http://l2zeo.com/it/172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904
http://health20.kr/911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76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IckQ&articleno=6241453&admin=&refequery=%EC%86%8C%EC%85%9C+crm+%EC%82%AC%EB%A1%80#ajax_history_home
http://arachne.kaist.ac.kr/blog/index.php/archives/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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