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의 분석과 전략설정,한국 항공산업의 역사,한성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저가항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선정이유 / 배경

창립 40주년, 재도약 발판 마련
- 한국 항공산업의 역사 / 새로운 역사 창조를 위해

아시아나 항공의 위협
- 최근 고객 선호도 역전 → 국내 선도지위 강화 및 확립 요구

저가항공사 진입
- 한성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


비전과 목표

비전 :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미션 :
Excellence in Flight
최상의 운영체제 /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 / 변화 지향적 기업문화


주요연혁 :
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대한항공으로 출범
2000년 6월 Global Alliance [Sky Team]을 출범
2007년 IATA선정 국제선 정기 화물 수송량부문 4년 연속 세계 1위
참고문헌
정희용, “항공 제휴 서비스품질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7.12
오은영, “항공기 기내서비스가 고객의 항공사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6.07
유정윤, “항공사 서비스에 대한 외부 평가가 항공사 선택과 고객의 서비스 기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8.07
최상임. “항공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사례연구”, 2007.08
유미. “항공사 이용객의 선택 속성과 고객만족과 고객 충성도의 관계연구”, 2008.08
김미애, “항공화물 포워더의 항공사 선택요인 분석”, 2008.02
최성호, “항공화물 기내식 품질만족에 관한 연구 : K사를 대상으로”, 2008.02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 감사 보고서 (2008년)
대항항공 및 아시아나 지속가능성보고서 (2008년)
대한항공 영업보고서(2008년) / 아시아나 사업보고서(2008년)
대항항공 및 아시아나 홈페이지
한국 관광공사 관광통계 페이지
한국은행 경제통계 시스템(ECOS)
LIBOR, http://www.wsjprimerate.us/libor/index.html
국가통계포털 http://www.kosis.kr/
삼성경제연구소 Economic Outlook. “2009년 세계경제 및 국내경제 전망” 2009.02.
한국은행 보도자료, “최근의 국내외 경제현황”, 2009.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저가항공사의 고객서비스전략
  • 저가항공사의 특징 73. 국내 관련법규(규정)8제2절 국내 저가 항공사 현황91. 제주 항공92. 에어부산( 구 부산국제항공) 93. 진에어(구 에어코리아)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이며 항공 산업 자체도 점차 대규모화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아래 생겨난 국내 항공사들은 40년동안 독점적 지위를 누려왔다. 그리고 2006년 저가항공사들이 잇따라 출범을 하면서 나름대로 생존을 위한 전략을 앞세우고 있다. 국내의 저가항공사, ‘제주항공’등의 경우에도 메이져 회사보다 저렴한 요금 구조를 앞세워 시장에 진입해 살아남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기존의 항공사들이 저렴한 요금을 앞세워 저가항공사에 대비한 경쟁력을 펴려고

  • [호텔경영] 항공사의 경영학적 이해
  • 한성항공은 경우 엄밀히 예기하면 국내에서는 3번째 부정기 항공운송업체 이다. 3번째인 이유는 대한항공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항공 다시 말해 한진그룹이 부정기항공사 면하를 부여받았으며, 그다음이 서울인터내셔널항공, 그리고 3번째가 한성항공이다.2. 현재 (무한경쟁체재)위와 같은 독과점체제에 항공사계에 저가항공사라는 새바람이 불고 있다. 제주항공과 한서항공이 저가 항공사로 자리 잡은 데다 영남에어와 전북항공이 조만간 취

  • [경영전략] 대한항공의 분석과 전략설정
  • 대한항공의 분석과 전략설정1.선정이유 / 배경2.비전과 목표3.기업 소개4.환경 분석5.경제적 환경 분석의 시사점6.환경 분석7.산업구조분석의 시사점8.자사 분석9.SWOT 종합10. SWOT에서의 시사점11.경쟁사 분석 12.이슈 종합13.전략 방향 설정14.기업 전략선정이유 / 배경창립 40주년, 재도약 발판 마련한성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등한국 항공산업의 역사 / 새로운 역사 창조를 위해저가항공사 진입최근 고객 선호도 역전 → 국내 선도지

  • [마케팅] 진에어의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1. 진에어 소개(1) 개요진에어는 대한항공이 100% 출자한 저원가 항공사다. 처음 법인을 설립할 때는 에어코리아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효율적인 저원가 항공사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에어로 바꿨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