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교-마케팅,교리,오해,종교분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이슬람에 대한 오해

02 이슬람이란?

03 이슬람의 기본 교리

04 수니파와 시아파

05 이슬람과 마케팅
본문내용
이슬람에 대한 오해

01 아랍과 이슬람은 같다?

아랍은 ‘종족적인’ 개념이고, 이슬람은 ‘종교적인’ 개념

전세계 이슬람인구 중 아랍인은 30%, 나머지 70%는 아시아 국가에 분포

아프리카 전 인구의 약 35%가 무슬림

이슬람 인구가 가장 많은 곳은 동남아시아의 인도네시아

인도의 이슬람인구는 약 13 %


참고문헌
1. 이슬람 개요
한국 이슬람교 중앙회 (http://www.koreaislam.org/)
국제마케팅에 있어서 종교의 영향에 관한 고찰: 이슬람교를 중심으로/고경순/ 국제경영논집 15(2000.2)
한눈에 보는 이슬람교의 세계 / 발터 M. 바이즈 / 예경
처음만나는 이슬람 / 하룰 시디퀴 / 행성비
이슬람 바로보기 / 류모세 / 두란노
 
2. 이슬람과 마케팅
내려가는 연습 / 유영만 / 위즈덤하우스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http://www.kotra.or.kr)
네슬레 말레이시아 (http://www.nestle.com.my/Pages/Nestle.aspx)
중동소매 유통시장 공략 포인트/ KOTRA / 2010.6
BBC (http://news.bbc.co.uk/2/hi/asia-pacific/5222972.stm)
CIA WORLD FACTBOOK (https://www.cia.gov/library/publications/the-world-factbook/)
아주경제
동아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레저] 레저와 건강
  • 사례연구회의 등을 통한 업무의 질적 향상을 기대하기도 곤란한 상황이다. 3) 여가활용분야평균수명의 연장, 고령이 건강수준의 개선, 그리고 소득수준의 향상 등으로 은퇴 후 여가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즉 고령기의 여가활용 문제가 대두되기 시작한 것이다. 생활보장이 확보된 건강한 노인은 비영리적인 목적으로도 사회참여를 하고자 하는 열의가 강할 뿐만 아니라, 은퇴 이후를 최종적인 가지실현의 기회로 파악하고

  • [종교사회학] 이슬람 문화권의 이해 -테러리스트
  • 이슬람교도에게 이 세상은 다르 알 하릅(전쟁의 땅)과 다르 알 이슬람(이슬람의 땅)으로 나뉜다. 전자는 아직 이슬람교도의 지배에 복종하지 않고 이교도의 집단이 서로 다투는 세계를 이르며 후자는 이슬람교도의 지배에 복종하고 이슬람의 가르침에 따라 통일된 정치가 행해지고 있는 세계다. 이슬람은 역사가 깊은 종교이면서도 교리가 단순하다. 그 결과 이슬람은 기적이 드물고, 또 그런 의미에서 합리적인 종교다. 물

  • 종교안보에 관하여 ★ 종교 분쟁 사례 ★ 종교 갈등 지역
  • 이슬람교도들이 있다. 그리고 아시아에 집중적으로 있던 불교나 힌두교, 그리고 이슬람교도 서방 그리스도교 세계에 선교활동을 전개하면서 그들의 종교 사상을 전파하는 노력이 더욱 빈번해지고 있다. 예를 들면, 불교 계통에 뿌리를 둔 선교 단체들도 있고, 통합 요가 등과 같은 힌두교 계통도 있으며, 이슬람 계통의 선교단이 있다. 이처럼 종교는 각자 교리적으로 볼 때 그리고 그 종교 신봉자들의 신앙공동체 안에서는 사랑과 자비를 설파하면서도

  • 이슬람과 마케팅,이슬람종교와문화방식,종교레포트,이슬람오해,
  • 이슬람교 중앙회 (http://www.koreaislam.org/)국제마케팅에 있어서 종교의 영향에 관한 고찰: 이슬람교를 중심으로/고경순/ 국제경영논집 15(2000.2) 한눈에 보는 이슬람교의 세계 / 발터 M. 바이즈 / 예경처음만나는 이슬람 / 하룰 시디퀴 / 행성비이슬람 바로보기 / 류모세 / 두란노이슬람과 마케팅내려가는 연습 / 유영만 / 위즈덤하우스코트라 해외시장정보 (http://www.kotra.or.kr)네슬레 말레이시아 (http://www.nestle.com.my/Pages/Nestle.aspx)중동소매 유통시장 공략 포

  • [신학] 최근 확산되어 가고 있는 이슬람교가 한국교회에 미치는 영향력과 그 대책
  • 종교인 대순진리회에서 운영하는 학교이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들 학교에 진학 경쟁률이 일반 고교와는 비교도 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높은 진학률 때문이며 탄타한 재단운영으로 학생들에 파격적인 대우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다. 만약 본 초교가 이와 같은 사례가 되지 말라는 법은 없다. 여기에서는 이슬람 기본 교리 과정과 한국의 정규 초등교육과정과 조화시킬예정이며 국내의 일반인 학생에게도 문호를 개방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