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장과소비자]신라명과의 마케팅 부진과 새로운 마케팅 제안
신라명과, ‘신라 옷’ 벗고 ‘새 옷’을 입다- 신라명과의 마케팅 부진과, 새로운 마케팅 제안신라명과, ‘신라 옷’ 벗고 ‘새 옷’을 입다- 신라명과의 마케팅 부진과, 새로운 마케팅 제안Ⅰ. 제품설명1. 신라명과 소개신라명과의 시초는 본래 신라 호텔 제과 사업부에서 설립된 것이다. 1978년 호텔 신라(Hotel Shilla)는 제과사업부를 시작하여 제과제빵에 첫 발을 들여놓게 되었고, 이후 1984년 호텔 신라로부터 분리되어 신라명과라는 이름으로 전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광고를 제작하여 왔다. 이러한 광고활동은 매출증대는 물론 1위 이미지 확립에도 많은 기여를 해왔다. 또한 각 시즌별로 발행,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사외보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관련 정보는 물론, 여행정보, 본사의 대외활동 홍보, 가맹점 소개 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통해 파리크라상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있다. 파리크라상은 고품질과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고객만족의 경영에 치중해온 결과 97년에는 동
- [촉진관리] 뚜레쥬르, 파리바게트 성공프랜차이즈 사례분석
마케팅 활동 역시 주목할 만한 부문이다. 경쟁업체보다 큰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카드를 통하여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으며 유인상품과 전략상품의 가격이원화 정책을 통해 소비자 유인정책을 잘 실시하였다. 5. 각종 이벤트 행사를 통한 고객 확보에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미래의 고객이 될 어린이를 대상으로 그림 공모전을 실시하여 파리바게트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에 노력하였고, 제품 및 기념일에 대한 이
- [환경분석론] 파리바게뜨(PARIS BAGUETTE) 사례 분석
마케팅을 통해 제 2의 전성기를 맞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5) 경쟁업체3, 신라명과신라명과는 27년 전통을 이어온 대표적인 베이커리로 꼽힌다. 1980년대 신라호텔 제과사업 부문을 인수하면서 시작됐다.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지만 거센 변화 바람 속에서 SPC그룹ㆍCJ푸드빌 등에 밀리기 시작했다. 이에 신라명과는 2008년 `브레댄코`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Exhibit 7). 서울 코엑스 아셈점을 1호점으로 압구정 현대점 등 강남권에서 시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및 대안제시와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제안한다. 이 서비스로 사람들은 크라운 베이커리의 각종 행사에 대해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그로 인해 크라운 베이커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충성도를 높이는 결과가 발생할 것이다. 3. 결론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0년 전에는 파리바게트 보다도 점포 수 가 훨씬 많았던 크라운 베이커리는 앞서 소개한 4P의 문제들로 시장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고 실패한 마케팅의 사례가 되었다. 크라운 베이커리에 관한 4P분석 및 그에 대한 창의적인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