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들어가면서..
About Apple
About iPod

본론Ⅰ, Ⅱ
해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현황과 SWOT
전략과 환경의 적합성에 의한 분석

결론
iPOd의 미래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스티브 잡스는 그 천재적인 감각으로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뒤늦게 뛰어든 애플사가 iPod과 iTunes의 개발로써 다시 한 번 세계에서 주목받는 기업이 된 것이다. 우리 3조는 애플사가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성공사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About Apple - 애플사의 역사
1976년 : 개인용 컴퓨터 프로토 타입을 완
성'Apple I'
1980년 : 교육용 엔지니어링 툴인 애플 포트란
이 AppleII용으로 소개
1985년 : AppleII가 새로운 네 개의 고성능 칩
으로 개선
1990년 : 미국 내에서의 부진한 성장을 이유로
영업과 마케팅 관련 직원해임
- 1998년 : 아이맥과 새 G3 파워북이 소개됨
- 2001년 : 500만번째 되는 iMac를 출하.
           MP3 플레이어 "iPod" 를 발표

스티브 잡스의 기술적 우월성

- 기존의 틀을 무참히 깰 수 있는 창의력을 길러라.
- 시장 조사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지 말아라.
- 벨은 전화와 함께 울리는 것은 아니다.
- 모든 것에 탁월함을 추구하는 완벽주의가 필요하다.
- 엄청난 자신감이 없으면 아무리 노력한다고 할지라도 결코 가능해지지 않는다.
- 경영전략은 우월성의 추구, 완벽으로서의 경영이 기본이 된다.
- 최상의 조건이 아니면 선택하지 말라
- 새로운 지식을 구하기 위해선 항상 자신을 열어두어야 한다.
- 경영인은 지칠 줄 모르는 힘과 의지력, 추진력, 그리고 미래의 현실을 내다보는 관찰력이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아이팟(iPod), 가정용 멀티미디어 기기인 애플 TV(Apple TV)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아이팟에서 재생할 수 있는 음원을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는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와 맥 오에스(Mac OS),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인터넷 서비스인 닷맥(.mac)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Cupertino)에 소재하고 있고, 영국, 일본 등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최고경영자는 공동 창업자이면서 1997년부터 애플의 부흥을 이끌고 있는 스티

  • 애플 ipod 아이팟 제품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앞으로의전략
  •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처럼 iTunes는 서비스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100만곡 이상이 다운로드되는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으며, Window버전 iTunes 뮤직스토어도 문을 열어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iTunes 뮤직스토어의 성공은 iPod로 이어졌는데 iTunes에서 구입한 음악파일을 iPod에 저장해 언제든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ipod 제품들 아이팟은 지난 2001년 11월에 첫 출시됐다. 지금까지 5세대의 아이팟, 2세대의 아이

  • 애플 아이팟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향후전략
  • 전략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대처럼 iTunes는 서비스 시작 이후 1주일 만에 100만곡 이상이 다운로드되는 눈부신 성공을 거두었으며, Window버전 iTunes 뮤직스토어도 문을 열어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iTunes 뮤직스토어의 성공은 iPod로 이어졌는데 iTunes에서 구입한 음악파일을 iPod에 저장해 언제든 감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ipod 제품들 아이팟은 지난 2001년 11월에 첫 출시됐다. 지금까지 5세대의 아이팟, 2세대의 아이

  • APPLE ipod 애플 기업소개 APPLE 기업소개 스티브 잡스 경영철학 APPLE 로고 유래
  • iPod) 등 다양한 히트 상품을 만들어 냈다. 특히 애플의 노트북PC는 획기적이었다. 애플의 노트북 시리즈는 기존 제품에 비해 색상, 모양, 질감 등이 모두 달라 이 제품이 과연 노트북PC인지 의심을 가지게 할 정도였다. 이러한 독특한 디자인 제품은 대성공을 거두었고, 애플은 재기에 성공했다.2) 인사철학ㆍ경영철학과 전략을 수립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한다.ㆍ직원들이 회사의 목표를 본인의 목표와 연계하도록 돕고, 회사 목표달성을 위하여 직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