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절보고서,광고표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보고서를 시작하며
표절이란 무엇인가?
1) 표절의 정의
2) 표절의 범위
표절에 대한 처벌
1) 국내
2) 외국
구체적인 표절 사례
1) 출판계 : 마시멜로 이야기
2) 온라인 게임 : 넥슨의 워록
3) 뮤직비디오 : IVY - ‘유혹의 소나타’
4) 기업 CI : GS그룹과 금호 아시아나
5) TV 광고 : 초코퍼지와 왕뚜껑
표절에 대한 대안 제시
* 참고문헌 목록
- 본문내용
-
표절이란 무엇인가?
1) 표절의 정의
표절 剽竊
[명사]시나 글, 노래 따위를 지을 때에 남의 작품의 일부를 몰래 따다 씀.
= 도적글 (북한말)
= plagiarism 라틴어 plagiarius(납치하는 자)와 plagiare(훔치다)에서 나온 말
using another person's idea or a part of their work and pretend that it is your own
http://dictionary.cambridge.org
‘표절’을 말한다!
✔ 대학교에서 공부를 하는 동안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접하게 된다. 다양한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수업시간에 토론을 하며, 우리 자신의 글쓰기를 할 때에도 그런 것들을 이용하게 된다. 따라서 이런 정보들을 어디서 빌려온 것인지 표 기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결국 '표절'이란, 출처를 정확히 명시하지 않은 상태로 다 른 사람의 아이디어나 글을 가져와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Writing Tutorial Service, Indiana University
http://www.indiana.edu
✔ 표절이란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글을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 다. 이는 자료의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글을 쓸 때 자신이 아닌 외부의 의견에 지나치 게 의존하는 것을 뜻한다. 이것은 학생으로서 자신의 글쓰기 능력을 저하시키는 행위일 뿐만 아니라 학문을 하는 사람으로서의 책임을 무시하고 독자를 배신하는 행위이다. 의 도 했던 의도하지 않았던 이런 행위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마치 자신의 것처럼 나타 내는 것이며, 립싱크를 하는 것과도 같다. 결국,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빌려 다른 사람 이 받아야 할 박수와 보상을 자신이 가로채는 것이라 할 수 있다.
Online Writing Lab, Purdue University
http://owl.english.purdue.edu/workshops/hypertext/ResearchW/plag.html
-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http://dic.naver.com/
동아일보 특별취재팀, ‘<2>표절 예방교육 실태-국내’, 2007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02210107
동아일보 신수일 기자, ‘본보 표절예방 시리즈, 광주하남교육청’, 2007
http://www.donga.com/fbin/output?f=c_s&n=200703300009&main=1
게임 표절사례 사진 출처
http://blog.empas.com/pelando/read.html?a=9221817
아이비 뮤직비디오 사진 출처
http://blog.naver.com/nebulcloud?Redirect=Log&logNo=120035466640
중앙일보 김진원 기자, ‘오마주의 뜻으로 만들었으나’, 2007
http://news.joins.com/article/aid/2007/04/06/2907066.html
표절 광고 관련 사진 출처
http://www.magazinet.co.kr
http://www.tvcf.co.kr/Main/TvcfMain.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