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글로벌경영의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현지화란?

Ⅱ. 본론
⑴ 포스코의 현지화 전략
⑵ 한국 3M의 현지화 전략
⑶ 광고산업 세계화전략
⑷ 삼성 LG
⑸ 유한킴벌리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지화란?
현지화 내용은 크게 마케팅의 현지화, 인적자원의 현지화, 생산 및 기술의 현지화, 자본 조달의 현지화, 조직의 현지화, 현지사회와의 융화로 나눌 수 있다.
현지화 내용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마케팅 분야의 현지화는 현지시장에 적합한 상품 컨셉트를 개발하고 기존의 현지 유통망을 이용하거나 독자적인 유통망을 구축하여 적극적인 현지시장 판매를 도모하는 것이다. 이 분야의 현지화는 현지시장 적합형 상품개발과 현지 유통망 확충을 위해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인적자원의 현지화에서는 현지인력을 생산직이나 중간경영자로서 뿐만이 아니라 최고경영자로 등용하여 현지인 중심으로 현지법인을 운용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수한 현지인력을 확보하고 육성하는 것과 독자성을 지니게 된 현지법인이 본사의 기본적인 경영방침이나 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산 및 기술 현지화에서는 현재 수입의존도가 높은 소재를 현지에서 조달하여 비용부담을 낮추고 현지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춤으로써 현지시장의 요구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과제이다. 이를 위해서는 현지법인 내의 기술능력과 더불어 현지 부품업체들의 기술수준과 생산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자본조달의 현지화는 현재 해외차입에 의존해 있는 기업의 금융구조를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현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리스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현지에서 필요한 자본을 조달하는 것을 뜻한다.
조직의 현지화는 권한 이양으로 현지법인의 자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현지법인의 조직구조나 기업문화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FC 중국진출 성공사례
  • KFC 중국진출 성공사례1 KFC 설립개요2 KFC 중국 진출 전략3 KFC 국가별 성공 및 실패 사례 목 차1 KFC 설립개요1 KFC설립개요커넬 할랜드 샌더스(Colonel H. Sanders:1890∼1980)가 1930년 켄터키주(州) 코빈에 있는 주유소에서 일하면서여행객을 위한 음식을 만든 것이 기원1 KFC설립개요중국2 KFC 중국 진출 전략KFC 중국지사 경영환경현지화원가 우위 전략현지 마케팅 강화선도자 우위 획득대응 전략진입 시장선택2 KFC중국 진출 전략 2 KFC중국 진

  • [마케팅] 진로 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취향에 적합한 제품개발, 이 이미지에 맞는 광고 등 촉진수단이 요구될 것이다. www.jinro.co.kr www.jinro.co.jp www.kalia.or.kr  www.seri.org www.lgeri.com economy.hankooki.comwww.hankyung.comwww.moneytoday.co.kr브랜드 세계화의 성공 조건 - 한충민, 한양대학교출판부, 200910국 10색의 제품 차별화 전략 - 편집부, 한국무역협회, 200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2 - 장세진, 박영사, 2004진로소주의 일본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양광호, 2002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현지화 Ⅱ.본론1>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

  • [국제경영]포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방향
  • 포스코의 현지화 전략과 방향Ⅰ. 서론WTO체제의 등장으로 대표되는 경제의 개방화와 세계화로 인해 기업의 국제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세계경제 구조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세계화를 통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기업의 특성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들이 국제화를 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제조기업-서비스기업, 대기업-중소기업, 첨단기업-한계기업, 중앙에 소재를 둔기업-지방 기업, 수출 위주의 기업-내수 위주의 기업, 선진국 기업-개

  • [마케팅] 다국적기업 스타벅스(STARBUCKS)의 감성마케팅
  • 전략 : 개성추구 형과 마니아 형을 목표시장으로 선정비교적 충성도가 높다.커피는 맛과 개성표현의 수단의 역할을 함STP 분석Targeting2. 다양한 입맛에 따라 즐기는 최고급의 커피1. 다양화- 마니아 형 그룹을 잡기 위한 노력- 최고급 원두만을 이용- 품질에 따른 원두의 등급- 고객을 위한 배려- 제품을 다양화하여 개성추구 형 그룹의 욕구를 만족3. Positioning 전략제품사용자에 의한 Positioning+제품속성에 의한 PositioningPositioningSTP 분석- 스타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