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패스트푸드 인체영향][패스트푸드 중독성]패스트푸드의 정의, 패스트푸드의 연구, 패스트푸드의 중독성, 패스트푸드의 선택속성, 패스트푸드의 이용요인, 패스트푸드 상품비교, 패스트푸드 인체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패스트푸드의 정의
Ⅲ. 패스트푸드의 연구
Ⅳ. 패스트푸드의 중독성
Ⅴ. 패스트푸드의 선택속성
Ⅵ. 패스트푸드의 이용요인
Ⅶ. 패스트푸드의 상품비교
1. Lotteria
2. Bugger King
Ⅷ.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체중이 자신의 키에 대한 표준 체중보다 20% 이상 더 많이 나가는 경우이다. 의학적으로 신체 내에 지방이 많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당뇨병, 관절염 등과 같은 내과적 질환이 유발되기도 한다.
인류의 역사상 현재와 같이 비만이 문제가 되었던 적은 없었다. 천재지변 등에 관련된 빈번한 기근은 인간의 몸을 적응시켜 기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변화시켜왔다. 하지만 현재와 같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넘치는 환경에서 이러한 변화는 오히려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이다.
서양에서부터 제기되어온 비만에 관한 관심은 이제 우리에게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비만한 사람들은 건강상의 위험이나 셀프이미지의 열등감으로 건전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게 되었다.
비만은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비만이 유전되는 것은 여러 연구들에서 입증되었다. 비만한 아이들에게 살을 빼게 하자 지방세포가 더 이상 새로 만들어지지 않았다가 다시 마음껏 먹게 하자 또래의 아이들보다 지방세포가 더 빨리 만들어지는 것이 관찰되었다.
따라서 지방세포가 만들어지는 속도는 유전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쌍둥이 연구에서는 일란성 쌍둥이에서 체질량지수가 일치하는 정도가 이란성 쌍둥이에서보다 두 배 정도 높았다.
지방의 분포형태(복부비만형 또는 피하지방 밀집형), 신체활동의 정도, 생명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기초대사율, 과식 후 에너지 소비정도, 지질이 분해 되는 속도, 식품에 대한 선호도와 같은 요인들도 30-50% 정도는 유전적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특히 어릴 때 시작된 비만은 성인이 되어 비만해진 경우보다 유전적 요인과 관련성이 더 많다. 음식 섭취량이 일정하지 않은데도 우리의 체중은 일정한 범위에서만 변화하고, 비만한 사람들이 살을 빼어도 장기적인 성공률이 상당히 낮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비만의 유병률은 유전인자의 변형 때문만으로 생각하기에는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 중이고 선진국으로 이민을 간 사람들에서 비만의 유병률이 본토에서보다 높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신체활동의 감소, 고지방 및 고탄수화물 식품 섭취의 증가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비만의 유전적 소인을 가진 고위험인들에서 비만을 초래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ⅰ. 김명희 외 2명(2012), 패스트푸드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유형 분석, 한국외식경영학회
ⅱ. 김철원 외 1명(2009), 국내 패스트푸드 유통성향과 소비인식의 구매영향력 평가, 한국식품유통학회
ⅲ. 박주영 외 1명(2007), 프랜차이즈 성과의 결정 변수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국외식경영학회
ⅳ. 유성영(1995),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ⅴ. 이형주 외 1명(2001), 패스트푸드 산업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한국산업경제연구소
ⅵ. 정석우(1996),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