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푸드][패스트푸드 인체영향][패스트푸드 중독성]패스트푸드의 정의, 패스트푸드의 연구, 패스트푸드의 중독성, 패스트푸드의 선택속성, 패스트푸드의 이용요인, 패스트푸드 상품비교, 패스트푸드 인체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패스트푸드의 정의

Ⅲ. 패스트푸드의 연구

Ⅳ. 패스트푸드의 중독성

Ⅴ. 패스트푸드의 선택속성

Ⅵ. 패스트푸드의 이용요인

Ⅶ. 패스트푸드의 상품비교
1. Lotteria
2. Bugger King

Ⅷ. 패스트푸드의 인체영향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체중이 자신의 키에 대한 표준 체중보다 20% 이상 더 많이 나가는 경우이다. 의학적으로 신체 내에 지방이 많은 경우라고 할 수 있다. 비만으로 인해 고혈압, 고지혈증, 관상동맥질환, 뇌졸중, 당뇨병, 관절염 등과 같은 내과적 질환이 유발되기도 한다.
인류의 역사상 현재와 같이 비만이 문제가 되었던 적은 없었다. 천재지변 등에 관련된 빈번한 기근은 인간의 몸을 적응시켜 기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변화시켜왔다. 하지만 현재와 같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넘치는 환경에서 이러한 변화는 오히려 건강을 위협하는 원인이 되고 있는 것이다.
서양에서부터 제기되어온 비만에 관한 관심은 이제 우리에게도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비만한 사람들은 건강상의 위험이나 셀프이미지의 열등감으로 건전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게 되었다.

비만은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비만이 유전되는 것은 여러 연구들에서 입증되었다. 비만한 아이들에게 살을 빼게 하자 지방세포가 더 이상 새로 만들어지지 않았다가 다시 마음껏 먹게 하자 또래의 아이들보다 지방세포가 더 빨리 만들어지는 것이 관찰되었다.
따라서 지방세포가 만들어지는 속도는 유전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쌍둥이 연구에서는 일란성 쌍둥이에서 체질량지수가 일치하는 정도가 이란성 쌍둥이에서보다 두 배 정도 높았다.
지방의 분포형태(복부비만형 또는 피하지방 밀집형), 신체활동의 정도, 생명유지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기초대사율, 과식 후 에너지 소비정도, 지질이 분해 되는 속도, 식품에 대한 선호도와 같은 요인들도 30-50% 정도는 유전적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특히 어릴 때 시작된 비만은 성인이 되어 비만해진 경우보다 유전적 요인과 관련성이 더 많다. 음식 섭취량이 일정하지 않은데도 우리의 체중은 일정한 범위에서만 변화하고, 비만한 사람들이 살을 빼어도 장기적인 성공률이 상당히 낮을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비만의 유병률은 유전인자의 변형 때문만으로 생각하기에는 훨씬 빠른 속도로 증가 중이고 선진국으로 이민을 간 사람들에서 비만의 유병률이 본토에서보다 높다고 알려졌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신체활동의 감소, 고지방 및 고탄수화물 식품 섭취의 증가와 같은 환경적 요인이 비만의 유전적 소인을 가진 고위험인들에서 비만을 초래하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참고문헌
ⅰ. 김명희 외 2명(2012), 패스트푸드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유형 분석, 한국외식경영학회
ⅱ. 김철원 외 1명(2009), 국내 패스트푸드 유통성향과 소비인식의 구매영향력 평가, 한국식품유통학회
ⅲ. 박주영 외 1명(2007), 프랜차이즈 성과의 결정 변수 :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국외식경영학회
ⅳ. 유성영(1995), 패스트푸드 체인점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ⅴ. 이형주 외 1명(2001), 패스트푸드 산업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한국산업경제연구소
ⅵ. 정석우(1996), 패스트푸드 산업의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 코카콜라와 펩시의 전략
  • 이용하여 국가 올림픽 위원회, 유엔 및 기타 국제기관들과 협력하여 특별한 보조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전쟁으로 폐허가 된 국가들에 대한 기본적인 인력 지원 서비스 및 스포츠 기간 시설 지원에서부터 올림픽 정신의 연구를 위한 학술적인 프로그램, 세계수준의 스포츠 행사의 개최에 이르기까지 폭 넓게 운영되고 있다. ⅲ) 월드컵코카콜라사의 세계 축구 지원 활동은 오늘날 세계 100개가 넘는 나라에서 이미 70년이라는 전

  • (성,사랑,사회 C형) 여성들의 몸에 가해지는 억압이나 사회적 통제 중에서, 과학과 의료의 이름으로 이루어지는 일들은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 . 한국언론학보.이수안(2008). 소비문화산업의 몸 이미지와 젠더화된 응시. 한독사회과학논총.권영숙(2008). 여성의 비만스트레스와 관련 요인에 관한 연구. 지역사회간호학회지.황란희(2009). 여성의 섭식장애, 신체상 및 자아존중감 관계 연구. 여성건강간호학회지.전연숙 외(2006). 여성의 체중조절행위 모형 구축. 한국보건교육건강증진학회.김경혜 외(2004). 여성의 체중조절 경험과 비만도, 신체상, 스트레스 대처에 관한 연구. 김천과학대학 논문집.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이용하게 된다 이는 기업 (Customer Lifetime Value) .입장에서 무엇을 가장 중요시한다는 것인가?① 과거의 이익기여도② 현재의 이익기여도③ 과거에서 미래까지의 이익기여도④ 현재까지의 거래기간67 다음중선매품 에대한내용으로옳지않은 (shopping goods)것은?① 일반적으로 편의품보다 많은 주의를 가지고 구매하며 최종구매결정은 몇몇 상품을 비교한 후에야 이루어진다.② 품질 스타일의 적합성과 가격 등의 비교 기준이 되고 상 , ,담 정도가 소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패스트푸드가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패스트푸드업계의 매출 감소가 콜라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4) 소비자 기호 분석(1) 국민 소득 증대국민 소득이 점점 증대됨에 따라 음식선택의 기준도 양보다는 질 위주로 바뀌고 있다. 소득의 증가에 따른 구매력의 확산과 광고판촉의 확대로 가공청량음료가 대중화되었고 식생활의 서구화, 간편화에 힘입어 그 소비가 급신장하고 있다. (2) 선택기호의 다양화소비자의 선택기호가 구

  • 레스토랑에 대한 이해와 전략적 경영관리의 고찰
  • 정의 식단에서부터 가족동반의 외식활동, 즉 메뉴와 분위기 선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결정권이 자녀 중심으로 옮겨지는 요인이 된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경우는 집에서 자녀와 함께 할 시간이 적어 외식을 할 때 주로 자녀중심의 식사를 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아이들의 결정권은 더욱 커진다. 그러나 어린이 소비자 시장은 단순한 사업성의 측면보다는 미래의 성인 잠재고객이라는 사실에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맥도날드는 패스트푸드 시장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