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업자][통신사업자 세계동향][통신사업자 인터넷마케팅]통신사업자의 세계동향, 통신사업자 전략적 제휴, 통신사업자 인터넷마케팅, 통신사업자 방송시장진입, 통신사업자 인터넷스트리밍콘텐츠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통신사업자의 세계동향
1. 인수.합병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
2. 미 통신업계
1) 미 최대업체인 AT&T사
2) 미 통신업계 2위인 MCI월드콤사
3) 미 지역전화업계
4) 미 최대의 인터넷기업인 아메리카온라인(AOL)사
3. 유럽 통신업계
1) 영국의 대표적 통신사업자인 브리티시텔레콤(BT)사
2) 영국의 최대 이동통신업체인 보다폰사
3) 독일의 대표적 통신사업자인 도이치텔레콤사
4) 북구 통신시장
4. 일본 통신업계
1) 일본의 대표적 통신사업자인 NTT사
2) 기타 일본의 통신업체들
Ⅲ. 통신사업자의 전략적 제휴
1. 수평적 컨버전스(horizontal convergence)
2. 수직적 컨버전스(vertical convergence)
3. 수직/수평적 동시 컨버전스(horizontal-vertical convergence)
Ⅳ. 통신사업자의 인터넷마케팅
1. 인터넷 서비스 분야에 집중 투자하는 AT&T
1) 인터넷 사업 현황
2) 인터넷 사업 전략
2. 인수․합병을 통해 시장지배력을 강화하는 AOL
Ⅴ. 통신사업자의 방송시장진입
1. 통신사업자에 의한 광대역 시장 진입
2. 인터넷 기업에 의한 시장 진입
3. 방송사업자에 의한 시장 진입
4. 케이블 사업자에 의한 시장 진입
Ⅵ. 통신사업자의 인터넷스트리밍콘텐츠 사업 전략
1. 콘텐츠 제작자 및 공급자(CP)
2. 방송사업자(Broadcaster)
1)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사업자(Application Platform Player)
2) 전송망사업자(Transport Player)
3) 가입자접속망사업자(Access Provider)
4) 서비스사업자(Service Provider)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재까지의 디지털 셀룰러와 PCS기술은 낮은 데이터 전송률이나 매우 제한적인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의 한계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리고 지역 또는 국가간 서로 다른 무선 접속규격으로 인한 무선 단말이동성의 실현이 불가능하고 신규서비스의 도입 및 호환성, 개인 이동성, 서비스 이동성 등을 쉽게 해결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 차세대 이동통신인 IMT-2000이라고 할 수 있다.
IMT-2000이 전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것은 글로벌 로밍을 통한 전 세계를 단일 통화권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과 고대역폭으로 빠른 속도를 지원해 기존 음성 서비스뿐만 아니라 이미지, 동화상을 비롯해 영상전화, 인터넷 접속 등 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대폭 확장되어 제공되기 때문이다. 또 IMT-2000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보다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함에 따라 서로 다른 분야에서도 그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 … 중 략 … ≫
Ⅱ. 통신사업자의 세계동향
1. 인수.합병 및 제휴를 통한 경쟁력 강화
o 최근 세계통신업계는 통신시장자유화, 국경을 초월한 서비스 요구 및 국제적 경쟁심화 등으로 국내외 통신업체에 대한 引受.合倂(M&A) 및 業務提携에 주력하면서 「規模의 擴大」 전략을 추구하는 소수 대형업체가 업계를 지배하는 형태로 급속하게 재편
- 소수 대형 통신업체들은 첨단기술 보유 신설업체에 대한 인수 적극화 및 국내외를 막론한 대형 합병.업무제휴 확대 양상을 보이면서 장거리.지역전화, 이동통신, 인터넷, 케이블 TV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綜合通信業體」로의 변신에 주력
- 참고문헌
-
- 송윤헌(2001), 글로벌 통신사업자의 전략 제휴와 합병, 충남대학교
- 양유석 외 1명(1999), 국내 통신사업자의 마케팅 핵심역량 분석, 정보통신정책학회
- 유승민 외 3명(2012), 통신사업자 주파수 비용 최소화를 위한 새로운 제안, 정보통신정책학회
- 이동원(2003), 통신사업자의 경쟁촉진에 관한 법적 고찰, 충북대학교
- 이수일(2007), 방송ㆍ통신 사업자간 경쟁 활성화해야, 한국개발연구원
- 차성민(2010), 통신시장의 변화에 따른 통신사업자 규율 방안, 경북대학교 IT와 법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