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간접투자][부통산 간접투자 상품비교][부동산 간접투자 리츠][부동산 간접투자 파급효과]부동산 간접투자의 정의, 부동산 간접투자의 상품비교, 부동산 간접투자 REITs(리츠), 부동산 간접투자 파급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부동산 간접투자의 정의
Ⅲ. 부동산 간접투자의 상품비교
Ⅳ. 부동산 간접투자의 REITs(리츠)
Ⅴ. 부동산 간접투자의 파급효과
1. 부동산 간접투자제도
2. 종합적인 파급효과
1) 자금조달비용의 절감
2) 상환으로부터의 면제
3) 재무구조의 개선
4) 계약절차의 간소화
5) 투자자 층의 확대
6) 기업 및 금융기관의 구조조정기능의 원활화
7) 금융기관 경영의 건실성의 제고
8) 부동산시장의 투명성 강화
9) 부동산 정보인프라의 조기구축
10) 차입자 입장으로서는 차입기회와 차입자금규모의 확대를 꾀함
11)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선진화 및 효율화를 도모하는 데에 기여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국민들의 관심은 개혁에 맞춰져 있었다. 그러나 준비가 덜된 채 집권한 참여정부는 로드맵만을 작성하고 있었다. 참여정부는 '국토균형발전' ․동북아중심 국가건설이라는 설익은 개발공약을 내세우며 전 국토를 투기장으로, 전 국민을 투기꾼으로 내몰며 부동산투기를 조장하면서 부동산투기와의 전쟁을 벌이는 듯 쇼를 벌여왔다.
그 결과 부동산투기를 일삼던 불과 5%에 불과한 부동산 투기세력에게 2000조 규모(10년간 국민이 부담하는 세금, 7년치 전 국민의 근로소득)에 달하는 막대한 불로소득을 안겨주며 더욱 양극화를 가중시켰다.
≪ … 중 략 … ≫
Ⅱ. 부동산 간접투자의 정의
부동산의 간접투자는 부동산시장에 직접 관계하지 않고 매개로 하여 이루어지는 투자현상을 말한다. 즉, 부동산 간접투자란 투자가들이 부동산을 직접 구입하지 않고 단지 구입이나 개발을 매개하여 부동산에 전문적으로 투자하는 금전신탁의 투자방식을 말한다. 최근 부동산상품과 금융기법을 접목한 신상품들이 등장하면서 부동산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해성 / 부동산간접투자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2008
문은경 / 부동산 간접투자 상품에 관한 연구, 서울시립대학교, 2008
박희만 / 부동산간접투자 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남대학교 2005
이재문 / 부동산 간접투자의 실태분석과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2006
조인득 /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6
정현진 / 부동산간접투자시장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 부동산시장에 있어 부동산 간접투자제도와 부동산 증권화 및 부동산 금융의 현황과 제언(사례 중심)
- [금융상품] 부동산투자신탁(REITs)
- [부동산 간접투자][부동산 간접투자 배경][부동산 간접투자 상품][부동산 간접투자 과제]부동산 간접투자의 개념, 부동산 간접투자의 배경, 부동산 간접투자의 상품(리츠, REITs), 향후 부동산 간접투자의 과제
- [부동산] 부동산증권화와 부동산투자회사제도의 주요내용, 문제점과 향후과제 및 활성화방안 분석
- [부동산] 부동산 금융과 부동산투자신탁(리츠-REITs)의 배경, 현황, 문제점과 전망 및 향후 개선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