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PP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신경영전략][브랜드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브랜드경영전략, 신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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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경영전략
1. 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3. 기술을 사랑하라
4.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라
5. 살아남기 위해 학습하라
6. 어떠한 칭찬의 말도 기대하지 마라
7. 비전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라
8. 기초부터 철저히 다져라
9. 바이트 크기의 사업을 구축하라
10. 결코 공에서 눈을 떼지 마라

Ⅱ.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Ⅲ. 국제경영전략
1. 국제화 첫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2. 국제화 2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3. 국제화 3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4. 국제화 4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Ⅳ. 지식경영전략

Ⅴ. 브랜드경영전략
1. 목표시장 선정 및 프로파일링
2. 포지셔닝 개발
3. 브랜드 및 웹트래픽 빌딩 전략

Ⅵ. 신경영전략
1. 자본의 신경영전략
2. 노동의 대응
3. 노조운동의 새로운 방향 모색
4. 활동의 한계
5. 그 외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경영전략

1.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 즉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행운을 최대한도로 활용하기 위해 6개월 이상을 거의 쉬지 않고 일했다.
지식노동자의 시대에 기술적 노하우와 창의력은 새로운 기업 자산이 된다. 이러한 자산들을 사업적 통찰력과 경쟁력 원천에 결합시킬 수만 있다면, 그는 찾기 히든 귀한 인재일 것이다.

3. 기술을 사랑하라

PC 출현 이후의 세계에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서 밤늦게까지 토론하면서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는 사실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아다. “곧 일어날 것이다”는 문구는 갓 설리보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모토였고, 그들은 혁명이 일어날 때를 대비하여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었다.




≪ … 중 략 … ≫




Ⅱ.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1) 69개 민영 채널을 선정하여 전략적 입지를 군집분석한 결과 11개 집단으로 분류되었다. 11개 집단중 하나의 채널로 구성된 3개 집단에는 각각 OCN, YTN 및 CTN이 포함되었는데, OCN의 경우 높은 가격과 큰 매출원가가 특징이고, YTN의 경우 가장 큰 매출원가가 특징이며, CTN의 경우 가장 운영효율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나머지 8개 집단도 두 집단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즉, 규모가 크고 경영성과가 양호한 채널(집단 1, 집단 2)과 규모가 작지만 성장가능성이 높은 채널(집단 4, 집단 6), 규모가 작고 경영성과가 저조한 채널(집단 3, 집단 5, 집단 7, 집단 8)로 3분할된다.
참고문헌
* 김학철,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경희대학교, 1983
* 박홍열 외 1명, 기업통합이론과 기업 경영전략: 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한국경제연구원, 2004
* 설현도, 지식경영 전략, 지식변환, 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인사관리학회, 2010
* 이동현, 신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기업 경영전략, 한국상장회사협의회, 2010
* 양범준, 기업진단을 위한 효율적 신경영분석, 대한세무협회2009
* 홍종배 외 1명, 멀티 플랫폼 시대의 PP 경영 전략, 한국언론학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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