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PP경영전략][국제경영전략][신경영전략][브랜드경영전략]기업경영전략,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지식경영전략, 브랜드경영전략, 신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정보 산업의 발전과 종합 상사 기능의 변화 -삼성 LG 효성
-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등장, 정책,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위성방송,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문제점, 향후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제고방안
- [정보화와 뉴미디어] 케이블 TV의 발전 현황과 미래
- [위성방송][위성방송 성격][위성방송 지상파재송신]위성방송의 성격, 위성방송의 도입배경, 위성방송의 현황, 위성방송의 지상파재송신, 위성방송의 연계, 위성방송의 쟁점, 위성방송의 대안, 위성방송의 평가 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경영][위성방송][품질경영]디지털경영의 유형, 디지털경영의 중요성, 디지털경영의 원칙, 디지털경영의 위성방송, 디지털경영의 품질경영, 디지털경영의 지식경영, 디지털경영의 전략 분석
- 목차
-
Ⅰ. 기업경영전략
1. 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3. 기술을 사랑하라
4. 똑똑한 사람들을 고용하라
5. 살아남기 위해 학습하라
6. 어떠한 칭찬의 말도 기대하지 마라
7. 비전을 읽는 통찰력을 가져라
8. 기초부터 철저히 다져라
9. 바이트 크기의 사업을 구축하라
10. 결코 공에서 눈을 떼지 마라
Ⅱ.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Ⅲ. 국제경영전략
1. 국제화 첫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2. 국제화 2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3. 국제화 3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4. 국제화 4 단계
1) 자극요인
2) 전략적 지렛대
Ⅳ. 지식경영전략
Ⅴ. 브랜드경영전략
1. 목표시장 선정 및 프로파일링
2. 포지셔닝 개발
3. 브랜드 및 웹트래픽 빌딩 전략
Ⅵ. 신경영전략
1. 자본의 신경영전략
2. 노동의 대응
3. 노조운동의 새로운 방향 모색
4. 활동의 한계
5. 그 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경영전략
1.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 즉QSC&V
2. 제시간에 제자리에 있어라
행운을 최대한도로 활용하기 위해 6개월 이상을 거의 쉬지 않고 일했다.
지식노동자의 시대에 기술적 노하우와 창의력은 새로운 기업 자산이 된다. 이러한 자산들을 사업적 통찰력과 경쟁력 원천에 결합시킬 수만 있다면, 그는 찾기 히든 귀한 인재일 것이다.
3. 기술을 사랑하라
PC 출현 이후의 세계에서 어떻게 될 것인가에 대해서 밤늦게까지 토론하면서 혁명이 일어날 것이라는 사실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아다. “곧 일어날 것이다”는 문구는 갓 설리보딘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모토였고, 그들은 혁명이 일어날 때를 대비하여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었다.
≪ … 중 략 … ≫
Ⅱ. PP(프로그램공급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경영전략
(1) 69개 민영 채널을 선정하여 전략적 입지를 군집분석한 결과 11개 집단으로 분류되었다. 11개 집단중 하나의 채널로 구성된 3개 집단에는 각각 OCN, YTN 및 CTN이 포함되었는데, OCN의 경우 높은 가격과 큰 매출원가가 특징이고, YTN의 경우 가장 큰 매출원가가 특징이며, CTN의 경우 가장 운영효율성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나머지 8개 집단도 두 집단으로 나누어질 수 있다. 즉, 규모가 크고 경영성과가 양호한 채널(집단 1, 집단 2)과 규모가 작지만 성장가능성이 높은 채널(집단 4, 집단 6), 규모가 작고 경영성과가 저조한 채널(집단 3, 집단 5, 집단 7, 집단 8)로 3분할된다.
- 참고문헌
-
* 김학철,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경희대학교, 1983
* 박홍열 외 1명, 기업통합이론과 기업 경영전략: 기업의 경쟁력 제고방안, 한국경제연구원, 2004
* 설현도, 지식경영 전략, 지식변환, 성과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인사관리학회, 2010
* 이동현, 신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기업 경영전략, 한국상장회사협의회, 2010
* 양범준, 기업진단을 위한 효율적 신경영분석, 대한세무협회2009
* 홍종배 외 1명, 멀티 플랫폼 시대의 PP 경영 전략, 한국언론학회,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