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홍보][PR 정의][PR 발전모델][PR 언론관리][PR 커뮤니케이션][PR 연구 사례]PR(홍보)의 정의, PR(홍보)의 발전모델, PR(홍보)의 언론관리, PR(홍보)의 커뮤니케이션, PR(홍보)의 연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PR(홍보)의 정의

Ⅲ. PR(홍보)의 발전모델

Ⅳ. PR(홍보)의 언론관리

Ⅴ. PR(홍보)의 커뮤니케이션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two-way communication)모형
2. 홍보커뮤니케이션의 구성주체
3.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Ⅵ. PR(홍보)의 연구 사례
1. 홍보물 접촉 및 구독 현황
2. 사내 홍보물에 대한 평가
3. 사내 홍보물은 회사의 경영 현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됨
4. 홍보물을 접할 때마다 우리 회사의 구성원이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갖게 됨
5. 회사의 정책을 잘 알고 있음
6. 회사의 방침을 잘 따르려고 노력함
7. 상급자의 리더십을 존중함
8. 우리 회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 앎
9. 나의 업무가 회사 발전에 중요하다고 생각함
10. 사내 홍보물은 회사의 비전을 제시하는 데 기여함
11. 기회가 되면, 우리 회사 홍보물 독자 기고 코너에 참여하고 싶음
12. 회사 경영진은 회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
13. 내가 의견을 개진하면 회사의 정책에 반영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일찍부터 홍보대행사의 효용가치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해온 외국의 경우 자체 홍보부서와 대행사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이것은 기업이 대행사 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대행을 의뢰하기에 앞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목적을 분명히 하고, 그 목적에 부합하는 대행사를 엄격한 기준을 갖고 올바르게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경우 홍보대행사가 모든 것을 다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막연하게 대행사를 써야 할 것이라는 생각만으로 대행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 업무의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심지어는 상호간에 불신을 초래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전문가 집단인 홍보대행사를 활용하는 데는 분명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그 장단점을 먼저 파악해야 하며, 각각의 홍보대행사들이 갖고 있는 저마다의 특성을 살펴보고 회사의 사정과 여건에 맞는 카운슬링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PR(홍보)의 정의

우리나라에서 홍보의 개념 규정이 혼용되어 정확하게 구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PR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이어서 이 역할을 중시한 나머지 PR과 퍼블리시티를 동일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홍보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수없이 많지만 이러한 모든 정의들을 포함하는 정의를 내려보자면, 홍보는 “홍보의 주체와 홍보의 대상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이라는 용어의 어원은 공통, 공유를 의미하는 라틴어의 커뮤니스(commuis)다.
참고문헌
◎ 김수연, 인터넷 쇼핑몰 홍보 실무 스타일 가이드, 비비컴, 2008
◎ 시노자키 료이치 저, 장상인 역, 홍보 머리로 뛰어라,월간조선사, 2004
◎ 신동호, 언론홍보 핸드북, 코리아뉴스와이어, 2005
◎ 장순욱, 홍보도 전략이다, 책이있는마을, 2005
◎ 정책홍보혁신포럼, 이젠 정책 e 홍보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현대경영연구소, 위기관리와 홍보, 승산서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 PR이 특히 국외에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국제 PR의 개념과 필요성을 명확히 한다. 다섯째, 타 기업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삼성전자 PR조직의 강점과 개선 방안 등을 제시한다. Ⅱ. 본론1. PR이란 무엇인가PR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활동이나 위기관리로 정의할 수 없다. 다만 여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PR, 4대 매체 광고 등 대비 상대적 저비용, 명확한 타깃 설정, PR활동의 Mix화로 시너지 효과 창출, 다양한 언론PR, 이벤트, 제작물, 광고기법 등의 총체적 활용이라 하겠다. - PR 개념PR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활동이나위기관리로 정의할 수는 없다. 또한 광고나 로비, 위기관리라고 정의 내

  • 모토로라 코리아(주) 위기관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 언론, 정부, 주주, 지역주민, 피해자 등 다양한 공중들이 개입되게 되어 있는데, 이제는 기업이 이들 공중과 전략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야 한다.”(Moriarty, 1994)라고 말하고 있다.이러한 전략적인 PR활동 과정에서 기업이 위기에 직면했을 때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는 PR에서의 위기관리라고 정의할 수 있으면 많은 기업들 마다 자신만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구를 위해 국내 기업

  •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
  • 분석2) 마케팅조사3) 목표설정4) 시장분석5) 마케팅 도구설정6) 후원자 개발 프로그램7) 마케팅 실행8) 마케팅 평가9) 마케팅 관리6. 마케팅 기법1) 연중모금2) 자본모금Ⅱ. 홍보1. 홍보의 개념 및 필요성2. 홍보의 기능3. 사회복지기관 홍보의 중요성4. 사회복지조직의 홍보방법5. PR과 언론홍보 (보도 자료를 통한 홍보과정)6. 사회복지기관 홍보의 과제12장 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과 홍보Ⅰ. 마케팅1. 마케팅의 개념 및 특성1) 마케팅의 개념마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홍보(전자PR)1. 전자 홍보란2. 왜 전자 홍보인가3. 전자 홍보의 방법Ⅶ. 수돗물홍보(수돗물PR)1. 서울시 수돗물 홍보 활동결과 분석1) 직접 음용 시민의 소폭 증가 : 다음 단계의 홍보활동이 필요2) ‘아리수’의 인지도 증가 : 직접 음용 ‘수돗물’로 연계되어야2. 서울시 수돗물 홍보방향 분석1)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태도 형성이 다음 목표2)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도입3. 홍보활동 및 홍보방향의 문제점과 대안1) 행정기관이 사기업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