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홍보][PR 정의][PR 발전모델][PR 언론관리][PR 커뮤니케이션][PR 연구 사례]PR(홍보)의 정의, PR(홍보)의 발전모델, PR(홍보)의 언론관리, PR(홍보)의 커뮤니케이션, PR(홍보)의 연구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PR(홍보)의 정의
Ⅲ. PR(홍보)의 발전모델
Ⅳ. PR(홍보)의 언론관리
Ⅴ. PR(홍보)의 커뮤니케이션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two-way communication)모형
2. 홍보커뮤니케이션의 구성주체
3. 홍보 커뮤니케이션의 특성
Ⅵ. PR(홍보)의 연구 사례
1. 홍보물 접촉 및 구독 현황
2. 사내 홍보물에 대한 평가
3. 사내 홍보물은 회사의 경영 현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됨
4. 홍보물을 접할 때마다 우리 회사의 구성원이라는 사실에 자부심을 갖게 됨
5. 회사의 정책을 잘 알고 있음
6. 회사의 방침을 잘 따르려고 노력함
7. 상급자의 리더십을 존중함
8. 우리 회사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무엇을 해야 할지 앎
9. 나의 업무가 회사 발전에 중요하다고 생각함
10. 사내 홍보물은 회사의 비전을 제시하는 데 기여함
11. 기회가 되면, 우리 회사 홍보물 독자 기고 코너에 참여하고 싶음
12. 회사 경영진은 회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
13. 내가 의견을 개진하면 회사의 정책에 반영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일찍부터 홍보대행사의 효용가치를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이용해온 외국의 경우 자체 홍보부서와 대행사가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성공하고 있다. 이것은 기업이 대행사 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대행을 의뢰하기에 앞서 충분한 검토를 통해 목적을 분명히 하고, 그 목적에 부합하는 대행사를 엄격한 기준을 갖고 올바르게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경우 홍보대행사가 모든 것을 다 해결해 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막연하게 대행사를 써야 할 것이라는 생각만으로 대행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아 업무의 효율성을 저하시키고 심지어는 상호간에 불신을 초래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전문가 집단인 홍보대행사를 활용하는 데는 분명한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그 장단점을 먼저 파악해야 하며, 각각의 홍보대행사들이 갖고 있는 저마다의 특성을 살펴보고 회사의 사정과 여건에 맞는 카운슬링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PR(홍보)의 정의
우리나라에서 홍보의 개념 규정이 혼용되어 정확하게 구분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PR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이어서 이 역할을 중시한 나머지 PR과 퍼블리시티를 동일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홍보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수없이 많지만 이러한 모든 정의들을 포함하는 정의를 내려보자면, 홍보는 “홍보의 주체와 홍보의 대상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이라는 용어의 어원은 공통, 공유를 의미하는 라틴어의 커뮤니스(commuis)다.
- 참고문헌
-
◎ 김수연, 인터넷 쇼핑몰 홍보 실무 스타일 가이드, 비비컴, 2008
◎ 시노자키 료이치 저, 장상인 역, 홍보 머리로 뛰어라,월간조선사, 2004
◎ 신동호, 언론홍보 핸드북, 코리아뉴스와이어, 2005
◎ 장순욱, 홍보도 전략이다, 책이있는마을, 2005
◎ 정책홍보혁신포럼, 이젠 정책 e 홍보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현대경영연구소, 위기관리와 홍보, 승산서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