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유형, 특징,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현황, 매출,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회원,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원,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효과,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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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유형
1. 정보 제공을 통한 서비스 차별화를 이룬 경우
2. 인터넷을 통한 고객관계구축 프로그램을 개발해 소비자만족을 달성한 경우
3. 제품의 유통단계를 줄여서 비용을 절감한 경우

Ⅲ.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특징

Ⅳ.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현황

Ⅴ.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매출과 회원

Ⅵ.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지원
1. 개요
2. 지원내용
1) 지원기업수
2) 지원방법
3) 지원내용
3. 지원절차
1) 신청서 접수
2) 선정기준
4. 인터넷 중소기업관

Ⅶ.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효과

Ⅷ.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판매촉진(Promotion)
4. 유통(Place)
5. 파트너십(Partnership)
6. 참여(Participation)
7.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SMCRE(Sender-Message-Channel-Receiver-Effect)이론을 중심으로 사이버 홍보실의 운영과 구성에 대해 구분해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인터넷을 활용한 기업체의 적극적, 공격적인 홍보활동의 개시와 더불어 언론매체 기자들의 온라인 저널리즘으로의 변화 추이 또한 기업체 홍보담당자와 홍보활동에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기자가 온라인을 통해 기획하고 취재하는 경우가 늘어남에 따라, 온라인을 홍보매체로 활용하는 조직들이 늘어나고 있다(송연주 2001, 34). 실재 공간 취재 시스템에서는 출입처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지만, 가상공간에 설치해 놓은 웹사이트의 게시판을 통하거나 전자우편서비스를 이용하여 기자들에게 보도자료를 전달하는 '사이버 홍보실'이 이미 자리잡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의 홈페이지를 운영하던 주체가 초기에는 IT관련 부서에서 진행되었던 것을 이제는 홍보실에서 중심이 되어 홍보 담당자들에 의해 기획 운영되는 경향이 차츰 늘어나는 추세라 하겠다.

사이버 홍보실은 기업의 기본적인 자료들과 체계적으로 정리된 내용들을 기자와 일반 네티즌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도움이 되어야 한다(이종혁1999, 205-206). 이는 홍보 담당자들의 오프라인상의 단순한 홍보 대응 업무를 줄여 줄 수 있어 좀 더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한다. 기본적으로 사이버 홍보실에 포함되어야 할 요소들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김수연(2008) : 인터넷 쇼핑몰 홍보 실무 스타일 가이드, 비비컴
남상신(1999) :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한빛미디어
바바라 K.케이(2003) : 인터넷 광고의 이해, 커뮤니케이션북스
이현우(2001) : 인터넷과 광고, 한울
임연수 외 2명(2010) : 웹가시성 분석을 통해 살펴 본 한국 정치인과 인터넷 홍보, 한국언론학회
한미정(2002) : 인터넷으로 PR하기,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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