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형태,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삼성전자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절차, 향후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 업무]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업무,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단계,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 회사지원,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 고려사항
-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삼성물산][아웃소싱]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업무내용,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계약조건,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사례,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고려사항 분석
- [삼성][삼성물산][삼성생명][삼성전기][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건설][삼성래미안][삼성전자][삼성센스]삼성물산, 삼성생명, 삼성전기, 삼성물산 건설부문(삼성건설), 삼성래미안, 삼성전자, 삼성센스 분석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의 아웃소싱에 대하여
- 목차
-
Ⅰ. 서론
Ⅱ.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형태
1. 미국식
2. 일본식
3. 분사형 Outsourcing
Ⅲ.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Ⅳ. 삼성전자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절차
1. Outsourcing 대상선정
2. Outsourcing 형태 및 계약조건 검토
3. 처우조건 검토
4. 손익 분석
5. 대상자 설득
6. 계약서 작성
7. 회사설립 지원
Ⅴ. 향후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과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경 없는 외국자본의 국내시장 참여와 영역 구별이 없는 시장경제 체제의 가속화로 신규 고객 유치에 드는 비용과 노력이 과거보다 크게 높아지면서 기존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고 이들로부터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자는 고객관계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과거 혁신적인 경영기법을 도입한 기업 모두가 기법 접목에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한 우를 범하지 않도록 기업이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 CRM 도입 추진을 위해선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관계관리는 기업 전사적으로 추진이어야 한다.
최고경영층부터 신입사원에 이르는 사원 및 경영층 전원이 고객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마인드와 프로세스가 고객지향적이 되어야 한다. 특히 최고경영층의 끊임없는 관심이 중요한 요인이며 고객에 대한 각 부서의 대응이 동일한 소리가 될 수 있도록 원활한 부서간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져야 한다.
≪ … 중 략 … ≫
Ⅲ. 삼성물산 분사형 아웃소싱의 추진배경
삼성물산은 지원부서의 인력이 전체의 12%(96. 1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MBO․EBO에 의한 아웃소싱을 생각하게 되었다. 1997년 들어서면서 핵심부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외부에 기타 기능들을 아웃소싱하기 시작하였다. 이것이 바로 삼성물산의 아웃소싱의 근본 목적이다. 삼성물산은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구축하는 반면 핵심역량외의 기타 부분들은 외부화시킴으로써 핵심부문을 강화하는 조직운영 전략을 시행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이미애 외 1명 - 아웃소싱을 통한 공정관리 효율화 방안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2010
이령 - 분사형 아웃소싱 모델의 성과개선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2010
임명준 - 물류의 아웃소싱 전략에 관한 연구, 안양과학대학, 2011
조남신 - 삼성물산의 자율경영팀조직, 한국경영학회, 1997
조동환 외 1명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개발에 따른 갈등 영향 요인, 한국콘텐츠학회, 2010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 삼성물산 건설부문,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