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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광고주의 역사

Ⅲ. 광고주의 동향
1. 업종별 광고주 동향
2. 전기·전자

Ⅳ. 광고주의 평가기준

Ⅴ. 광고주의 관계화
1. 탐색단계에서의 협력수준과 전문성
1) 광고주의 광고대행사에 대한 협력수준
2) 광고대행사의 전문성
2. 관계형성단계에서의 관계형성수준과 서비스수준
1) 관계형성수준
2) 서비스수준
3. 평가단계에서의 만족도와 지속의향
1) 만족도
2) 지속의향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를 통하여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인 메시지를 설계하는 데는 소비자의 욕구, 생활 유형, 제품 사용에 관련된 경험, 제품으로부터 얻고자 하는 보상 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광고메시지란 광고주가 광고하는 상품을 구매자인 수신자에게 의미 있게 하고 또한 바람직한 것으로 하려는 의도가 그림, 색채, 소리, 기호 등의 상징으로 표현된 것이다.
광고메시지의 설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제품, 상표설정, 가격, 유통, 인적판매 등의 마케팅 변수와, 시장과 소비자동기 및 행동이라는 외부요인이다. 기업의 입장에서 통제가 가능한 마케팅 변수들은 상호작용을 통하여 매출액에 기여하게 된다. 그런데 이러한 마케팅 변수 중에서도 주로 연결관계상의 원인변수로 작용하며, 여타 변수조작의 제작조건적 위치에 있는 변수는 단연 제품변수라고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광고주의 역사

광고주들은 광고회사나 광고인을 더 이상 마케팅전문가로 인식하려하지 않는다.

광고라는 틀에 사로잡혀서, 광고만을 마케팅프로모션의 중심으로 생각하는 광고인들보다는, 자기들이 진정한 마케팅전문가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참고문헌
강은주, 광고주의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1999
마정미 외 3명, 광고인력 인프라 문제에 대한 광고주와 광고회사의 인식차이 비교, 한국광고학회, 2010
이병우, 광고주의 광고회사 선정 및 해지 결정에 관한 요인분석 연구, 광운대학교, 2010
이영철 외 1명, 광고주와 광고대행사간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장안대학, 2002
전범수, 글로벌 광고대행사의 광고주 공유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4
좌상훈, 광고주와 광고대행사간의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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