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분류, 규모,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목적, 유동인구,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통신시장,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 사례,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 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분류
1. 중심지 이론
2. 소매 인력 법칙(Law of retail gravitation)
3. 콘버스 법칙(Converse's law)
4. 개별 상가의 소매 인력 법칙
5. 허프의 모델(Huff's model)
Ⅲ.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규모
Ⅳ.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목적
Ⅴ.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유동인구
Ⅵ.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통신시장
1. 일반적 상권분석에 대한 문제제기
2. 국내통신 상권유형 발전과 상권분석 접근방법
Ⅶ.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사례
1. 상담단계 1 - 상권 성격 파악
2. 상담단계 2 - 상권의 발전 양상
3. 상담단계 3 - 유망업종 선정
4. 상담단계 4 - 입점 후보지 결정
Ⅷ.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기법
1. 상권의 설정
1) 1차 상권
2) 2차 상권
3) 3차 상권
2. 상권 조사 방법 4단계
1) 제 1단계 : 상권 내 지역정보 수집
2) 제 2단계 : 지역 상권도 작성
3) 제 3단계 : 상권 내 지역 도보 관찰
4) 제 4단계 : 그룹 방문에 의한 심층 조사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점포를 얻을 때는 먼저 그 점포를 포용하는 상권을 조사해야 한다. 좋은 점포를 찾는 데는 10가지 요령이 있다.
첫째, 진출지역에 대한 선입견을 갖지 말고 상권전체를 3회 이상 왕복해본다.
상권내 점포들의 인테리어와 디스플레이가 깔끔한지, 유동인구의 보행속도가 느린지, 상권의 기운이 나에게 맞는지 여부를 보는 것이다. 점포주들이 가게외양에 정성을 기울인다는 것은 그만큼 장사가 된다는 반증이고 행인들의 발걸음이 느린 곳은 구매의사를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다.
둘째, 2~3군데의 부동산중개업소에 들러 점포시세를 알아본다.
정보수집의 의미가 크므로 마음에 드는 점포가 있다 해도 이 단계에서 선뜻 계약해서는 안 된다. 실제로 좋은 점포도 많지 않을 뿐더러 권리금이 높게 책정돼 있기 때문이다.
셋째, 상권 내를 돌아다니며 임대물건을 샅샅이 조사한다.
≪ … 중 략 … ≫
Ⅱ. 상권분석(상권조사, 입지분석)의 분류
상권 설정이란 고객의 흡인이 이루어지는 지리적 영역의 경계를 결정하는 것을 말한다. 개별 상점의 상권 설정은 자기 영역 내에서 자점(自店)의 시장 침투의 정도를 평가하는 것이다.
상권을 측정하는 방법에는 크게 나누어 이론적 방법과 경험적 방법의 2가지가 사용되고 있다. 전자는 상권의 경계를 설정하는데 쓰이며, 후자는 소비자 시장의 침투 정도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는데 사용된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상권 이론, 경험적인 상권의 설정 방법, 상권 지도의 활용에 의한 방법 등으로 나누어 다루기로 한다.
* 상권 이론
학술적인 상권 이론에는 중심지 이론, 소매 인력 법칙, 콘버스 법칙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권영호 - 소매업태의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2010
서나경 -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광운대학교, 2008
이상규 - 이용자 위치 분석을 통한 전통시장 상권분석, 한국콘텐츠학회, 2012
이승하 - 도심형 엔터테인먼트 상업시설의 발달과 상권분석, 고려대학교, 2011
이용직 - 아날로그 기법을 이용한 상권분석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5
양갑모 - 상권이론의 정책실용에 관한 연구 - 상권분석이론의 지리 및 사회경제학적 접근, 한국창업학회, 200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