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역할][기업][이미지][총무][기관투자자]기업 이미지 역할, 기업 총무 역할, 기업 기관투자자 역할, 기업 직무 역할, 기업 최고경영자(CEO) 역할, 기업 PEF(연기금) 역할, 기업 광고 역할, 기업 교육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이미지 역할

Ⅱ. 기업 총무 역할
1. 경영자의 업무 보좌 기능
2. 부서간 조정 기능
3. 사내활동 지원 기능
4. 대외 절충 기능
5. 자산관리 기능

Ⅲ. 기업 기관투자자 역할
1. 지배주주의 책임 인정
1) 지배주주의 책임 인정의 필요성
2) 사실상의 이사
3) 지배주주의 성실의무
2. 기관투자자의 역할

Ⅳ. 기업 직무 역할
1. 산업자본의 금융자본 지배수단
1) 산업자본의 은행 소유 수단으로 활용될 가능성
2) 가능성이 지나치게 강조된 측면
2.금융기관의 산업자본 지배수단
1) 입법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덜 논의된 문제
2) 금융지주회사법 등의 기존의 규제 적용
3. 연기금의 산업자본/금융자본 지배수단
1) 연기금의 산업자본/금융자본 지배하는 수단으로 활용
2) 별로 주목받지 못한 PEF의 기능
3) 가능성
4) 연기금의 PEF 지배에 대한 긍정론
5) 연기금의 산업자본지배에 대한 부정론

Ⅴ. 기업 최고경영자(CEO) 역할

Ⅵ. 기업 PEF(연기금) 역할

Ⅶ. 기업 광고 역할

Ⅷ. 기업 교육 역할
1. 기업내 교육의 목적
2. 교육 담당자로서의 지침
1) 경영마인드의 중요성
2) 교육요구의 달성을 위한 연구와 노력
3) 조직풍토혁신의 원동력
4) 교육기법의 파악
5) 효과적인 교육관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이미지 역할

이제까지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나 지각된 서비스 가치의 연구들이 주로 만족이나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루어져 온 것에 비하여 지각된 품질, 고객만족, 기업이미지 그리고 고객충성도를 함께 고려하여 이들의 상호관계를 통합적 연구를 하였다는 점에서 학문적 의의를 갖는다고 할 수 있다. 특히 본 연구는 지각된 품질을 전반적인 지각된 품질로 측정하지 않고 두 가지 차원 즉, 상호작용품질과 결과품질로 구분하여 다른 변수와의 관계를 봄으로써 보다 관리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 있는 연구결과를 보이고 있다. 그 뿐만 아니라 지각된 서비스와 관련된 연구에서 기업이미지를 고려한 연구가 많지 않은데 이를 연구모델에 포함시켜 이의 매개역할을 규명하였다는 점은 이 분야에 새로운 연구시각을 제공했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연구결과는 기존의 연구결과와 대부분 일치하지만 예상과 다르거나 기존 연구결과와는 상이한 결과를 보였는데 이 부분에 대한 논의와 해석을 통하여 학문적 논의를 제시하고 연구결과를 토대로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 … 중 략 … ≫




Ⅱ. 기업 총무 역할

총무부는 회사 내에서 핵심부서로 꼽힌다. 중요하지 않은 부서가 없겠지만 총무는 회사 전체의 살림살이를 맡고 있는 까닭에 그 기능을 결코 과소평가할 수 없다. 총무부에서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 회사 전체가 비틀거릴 수 있다.
총무 업무의 본질은 경영자와 다른 부서에 대한 서비스 제공이며, 총무의 역할은 ‘관리와 조정’이다. 여기서 관리란 ‘경영자원인 사람, 물건, 돈, 정보 등을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뜻한다.
다양한 총무의 업무를 기능별로 크게 나누면 다음과 같이 다섯 가지 범위가 된다.
참고문헌
강석원, 중소기업 총무인사 담당자를 위한 총무 인사 업무매뉴얼, 코페하우스, 2010
강인돈, 변혁적 리더십과 직무역할이 직무소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1999
이상복, 기업지배구조와 기관투자자의 역할, 한국기업법학회, 2008
조용래 외 3명, 최고경영자 요인이 기업성장에 미치는 영향 분석, 한국산업경영학회, 2010
조정인, 기업광고의 이미지분석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2000
한상필 외 1명,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업이미지 광고의 역할, 한국광고학회,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전략]기업의 MPR(홍보마케팅)전략, 기업의 E-biz(E비즈니스)전략, 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 기업의 노동유연화전략, 기업의 이미지전략, 기업의 분할전략, 기업의 부동산자산관리전략 분석
  • 기업이 이제는 무료와 유료의 2가지 방식을 모두 이용Ⅲ. 기업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전략1. IR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인식 제고2. IR팀 조직 및 전문 인력 육성3. 다양한 대주주 서비스 제공Ⅳ. 기업의 노동유연화전략1. 노동조합을 통한 단결과 갈등적 노사관계2. 노동자 참가1) 한마음생산회의를 통한 참여2) 부서별 협의회를 통한 참여3) 노사 공동위원회를 통한 참여4) 노사협의회를 통한 참여5) 단체협약과 노동자 참가Ⅴ. 기업의 이미지

  • [증권시장론] 정보비대칭성과 증권시장
  • 기관으로서 여신금융기관은 직접금융시장의 투자자보다 정보수집과 분석능력에 있어 우월하다.나) 자금공급 이후의 정보비대칭 문제 두 번째 단계의 정보비대칭 문제는 일단 자금공급이 이루어지고 난 후 기업의 경영활동과 그 성과에 대한 내부자와 외부자간의 정보비대칭문제이다. 이는 흔희 도덕적 해이라고 정의되는 부분으로서 기업의 경영의 경영진이 자금조달시의 약속과는 다르게 때때로 채권자의 이익보다는 주주, 특히 경영자 자신이나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총무★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1 - 사무직/은행★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2 - 유통 / 판매 / 사무직★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3 - 무역 / 해외 영업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4 - 사무 / 사무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5 - 광고/홍보/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6 - 취재기자직Ⅰ★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7 - 취재기자직 Ⅱ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8 - 방송/아나운서★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9 - 임상병리사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0 - 영

  • [경영학] [경영학]이사회와 사외이사의 역할에 대한 새로운 인식(A+리포트)
  • 역할이다) 오히려 회계나 법률 등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엄격한 감독을 수행할 수 있는 윤리성을 갖춘 인사가 바람직할 것이다. 특히 감사위원회의 구성원인 사외이사에 대해서는 적어도 한 명은 회계전문가를 선임할 것이 권장되어 왔다.실제로는 다른 대기업의 최고경영자가 사외이사로 영입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들 고위 임원출신 사외이사들은 회사의 CEO에 대해 관대하고 자신이 자신의 회사에서 받고자 하는 대우를 자신이 이사로 있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들 기업의 최고경영자중 90% 이상이 인터넷이 3년 내에 세계시장을 변모시키거나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기업들의 인식과 실제 행동간에 상당한 갭이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정보통신 전문조사기관인 양키그룹이 미국 내 2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또다른 설문조사에서는 대상 기업 중 인터넷이 자사의 사업 전략에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응답한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