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기업][기업][한국][삼성][SK하이닉스][미국][인텔][AMD]한국 반도체 기업 삼성(Samsung), 한국 반도체 기업 SK하이닉스(현대전자),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Intel), 미국 반도체 기업 AMD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한국 반도체 기업 삼성(Samsung)
Ⅱ. 한국 반도체 기업 SK하이닉스(현대전자)
Ⅲ.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Intel)
1. PC용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문
2. 중대형 컴퓨터용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문
3. PDA용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문
Ⅳ. 미국 반도체 기업 AMD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한국 반도체 기업 삼성(Samsung)
우리나라의 반도체 역사는 삼성의 반도체 역사라 할 수 있다. 물론 아남전자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반도체를 생산하기는 했으나 아남은 생산 공정만을 가지고 OEM 형식으로 반도체를 공급만 해 주는 하청업체 수준이었으므로 완전히 반도체를 일괄 생산하는 삼성을 주 모델로 연구해 보았다. 삼성이 반도체 산업에 뛰어든 시기는 80년대 초였다. 그 때의 삼성의 회장이었던 이병철 회장은 '동경구상' 이라는 글을 통해 왜 삼성이 반도체 산업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가에 대해 피력하였다고 한다. 동경구상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삼성은 해방 후와 동란 중에는 무역을 일으켜 물자 조달의 기능을 맡았다.
≪ … 중 략 … ≫
Ⅱ. 한국 반도체 기업 SK하이닉스(현대전자)
현대전자는 “가장 다니고 싶은 회사, 가장 투자하고 싶은 회사, 가장 거래하고 싶은 회사”를 모토로 디지털 시대의 리더로 거듭나기 위해 ‘경영혁신'(Innovation),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유연성’(Flexibility) 및 ‘세계화’(Globalization)를 4대 주요 전략과제로 설정하였다. 또한 올해에는 ‘내실 위주의 경영을 통한 손익 및 현금흐름 개선’, ‘사업단위별 자율/책임 경영체제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 ‘경영혁신을 통한 반도체 통합 시너지효과 극대화’의 경영방침을 추진하였다.
- 참고문헌
-
김홍국(2007), 벤처신화의 두주역 구글과 인텔, 벤처기업협회
신용인(2009), 삼성과 인텔, 랜덤하우스코리아
조선e북 편집팀(2012), 삼성출신 잘나가는 CEO열전, 조선이북
하봉준(2006), 세계 일류브랜드 삼성의 성공사례, 한국마케팅관리학회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2000), 현대전자산업(주), 한국 정보통신진흥협회
AMD코리아(2005), AMD 멀티 코어 프로세서 : 컴퓨팅의 새로운 진화, 스케일미디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