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유래, 목적,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개회,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통계지표,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주요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유래
Ⅲ.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목적
Ⅳ.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개회
Ⅴ.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통계지표
1. 축제 년도
2. 소비되는 맥주
3. 소시지수
4. 튀겨진 닭
5. 축제고용인수
6. 예상되는 방문객
Ⅵ. 옥토버페스트(독일 뮌헨 맥주축제)의 주요프로그램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전통적인 마을공동체의 해체와 급속한 도시화·산업화 과정에서 새롭게 형성된 도시공간은 ‘자본주의적 소비문화’가 반영된 소비공간의 성격을 지니게 된다. 이러한 소비공간의 등장 속에서 축제의 성격과 의미는 새롭게 변화된다.
첫째, 축제의 상품화
소비공간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도시축제는 전통축제와 달리 일상과 축제가 분리된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의한 ‘대동제’로서 노동과 놀이가 순환적으로 결합된다기 보다는, 자본의 주도로 기획된 이벤트성 행사로서 수동적인 ‘관람’과 상품의 잔치가 일어난다. 이와 같은 주객전도의 대중문화의 속성을 바탕으로 하여 기획되는 축제들은 참여자들의 자발성보다는 상업적 이익, 또는 행사의 성과에만 급급하여 진행되는 ‘소비적 축제’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다시 말하면 ‘세계화’의 물밀듯한 유행이 말해주듯이, 자본주의적 사회관계의 전세계적인 확장·심화에 따라, 이제 먹고, 자고, 소비하는 일상적 삶의 현장이 자본주의적 순환고리에 포섭됨으로써 ‘여가’와 ‘축제’ 또한 자본의 소비전략으로 전락하여 상품화되어감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김일용(2009) / 지역축제의 평가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대진대학교
김태호(2008) / 독일 맥주축제(Oktoberfest), 한국주류산업협회
이장섭(1995) / 세계의 축제문화 독일의 지역축제, 한양대학교
이정모(2002) / 세계적 축제로 자리잡은 독일 도시들의 낭독회 열풍, 대한출판문화협회
장명필(2010) / 지역 축제 실행조직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최윤영(1998) / 독어독문학과 독일학 연구 독일의 축제와 명절, 서울대학교 독일어문화권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