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기업][기업][ASP][어플리케이션 제공 서비스][정보화][정보]소기업의 정의, 소기업의 범위, 소기업의 지원계획, 소기업의 ASP(어플리케이션 제공 서비스), 소기업의 정보화 사례, 향후 소기업의 과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소기업의 정의
Ⅲ. 소기업의 범위
Ⅳ. 소기업의 지원계획
1. 목적
2. 수립 절차
3. 지원계획의 주요 내용
1) 대상 기관
2) 주요 내용
4. 기대 효과
1) 국내 소기업에 대한 종합적 지원의 기틀 마련
2) 소기업에 대한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 가능
3) 소기업지원사업에 대한 동반 발전의 계기
5. 유관기관별 협조 사항
1) 중기청 지침에 따른 계획 수립
2)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구분 철저
3) 기관장의 적극적인 관심 요망
Ⅴ. 소기업의 ASP(어플리케이션 제공 서비스)
1. 성공사례의 홍보를 통한 ASP 확산
2. 사업자의 신뢰성 및 시스템 안정성 확보
3. 다양하고 실제적인 ASP
4. ASP의 거점별 활성화
Ⅵ. 소기업의 정보화 사례
1. 호스트웨이코오퍼레이션
2. AZIT
3. 스마일 서브
Ⅶ. 향후 소기업의 과제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난 몇 년간 비즈니스에서 인터넷의 등장은 전자상거래, 즉 네트워크 상에서의 거래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전자상거래는 주로 인터넷을 통해 제품, 서비스 및 정보를 전자적으로 사고파는 일련의 행위이다. 이러한 전자상거래는 정부, 기업, 기술, 사회적 이슈 및 사람들에게 강력한 충격을 주었는데 특히 자원이 불충분한 소기업에 있어서도 IT는 향후 사업운영에 핵심적인 요소가 되었다.
소기업의 IT를 통한 정보화는 기업 간의 비즈니스 및 기업 내부적 업무수행 과정의 의사소통을 위해 정보 및 통신 기술을 적용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것을 포함한다. 소기업은 IT를 적용함에 따라 혁신, 이윤창출, 자원절약, 융통성 제공, 판매증가, 의사결정 개선, 생산성 향상, 경쟁우위 확보, 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등의 다양한 이점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대만의 경우 기업의 90% 이상이 소기업 형태로 종업원 수는 150명 미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소기업은 중규모 및 대규모 기업이 주문을 받아 제품을 완성하도록 상호 도움을 주고받는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소기업의 정의
소기업에 대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정의는 없다. 문헌에서도 기업의 규모를 정할 때 사용하는 기준은 사용자나 이 용어가 사용되는 상황에 따라 다양하다.
OSH가 시행하는 정책에 있어 기업규모의 정의가 중요한 요인으로 되는 것 같지 않아, 동 연구팀은 연구단계에서 소기업의 정의를 중요하게 간주하지 않았다.
- 참고문헌
-
- 김성홍(2003), 소기업 네트워크사업의 발전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 김인수(2005), 소기업과 소상공인 신용평가체계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 길병호(2009), 소기업 특성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분석을 통한 창업 소기업 활성화 방안 연구, 한밭대학교
- 이시노 세이이치 저, 고경문 역(2010), 소기업 사장학 10인 이하 회사를 경영하는 법, 페이퍼로드
- 이의수(2003), 소기업 신용평가 모형 구축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 임호찬(2002), 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