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프리미엄][성과프리미엄][환위험프리미엄][가격프리미엄][컨트리리스크프리미엄][사채프리미엄][환위험][가격]성과프리미엄, 환위험프리미엄, 가격프리미엄, 컨트리리스크프리미엄, 사채프리미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성과프리미엄
Ⅱ. 환위험프리미엄
Ⅲ. 가격프리미엄
Ⅳ. 컨트리리스크프리미엄
Ⅴ. 사채프리미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성과프리미엄
한 은행이 겸업화전략을 선택했을 경우와 전업화전략을 선택했을 경우에 평균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기대성과를 추정할 수 있다. 그 기대성과를 이용하여 성과 프리미엄을 구하며, 이를 통해 겸업은행이 전업은행에 비해 성과 프리미엄을 가진다는 <가설>을 검증하였다. 성과 프리미엄은 아래와 같이 정의하였다.
E(PERui) - E(PERsi)
성과 프리미엄 = ─────────────── * 100
│E (PERsi ) │
먼저 자산수익률을 성과지표로 삼는 경우 겸업은행의 기대성과는 0.5463%이며, 전업은행의 기대성과는 0.2881%이다. 이는 자기선택이라는 특성(type)을 가지지 않은 은행, 예를 들면 신설은행이 단순히 겸업화전략을 선택할 때에는 평균적으로 0.5463%의 자산수익률을 올릴 것이라 기대하는 반면, 그 은행이 전업화전략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0.2881%의 기대성과를 얻음을 의미한다.
- 참고문헌
-
고경일(2003), 주가위험요인이 환위험프리미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김인섭 외 1명(1999), 가격프리미엄과 지각된 품질평가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김동순(2000), 개도국 채권의 컨트리리스크·환위험 프리미엄과 ADR에 대한 정보효과, 한국증권학회
김동순 외 1명(1999), 해외전환사채 프리미엄의 정보효과, 한국재무학회
민상기 외 1명(1999), 자원과 전략을 고려한 겸업은행의 성과프리미엄 연구, 한국국제경영학회
주재훈 외 1명(2008),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신뢰와 가격 프리미엄의 관계, 한국경영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재무] `미래와 사람`의 환위험 성공사례 와 `한국전력공사`의 환위험 실패사례에 대해서
- [기업위험]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종류, 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중요성, 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실태, 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조직, 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연구, 기업위험(기업리스크)의 관리전략 분석
- 증권투자론 레포트
- 개도국(개발도상국가, 개발도상국) 외채문제, 은행민영화, 개도국(개발도상국가, 개발도상국) 기술발전, 바이어, 개도국(개발도상국가, 개발도상국) 남북갈등, 개도국(개발도상국가, 개발도상국) 교토의정서 분석
- [리스크][위험]전자금융리스크(전자금융위험), 신용리스크(신용위험), 은행리스크(은행위험), 손해보험산업리스크(손해보험산업위험), 환경리스크(환경위험), 시장리스크(시장위험), 컨트리리스크프리미엄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