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의도][관광기념품][광고메세지]구매의도의 개념, 구매의도와 관광기념품, 구매의도와 광고메세지, 구매의도와 사회책임활동,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 구매의도와 서비스만족, 구매의도와 서비스품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구매의도의 개념

Ⅲ. 구매의도와 관광기념품

Ⅳ. 구매의도와 광고메세지

Ⅴ. 구매의도와 사회책임활동

Ⅵ. 구매의도와 기업이미지

Ⅶ. 구매의도와 서비스만족

Ⅷ. 구매의도와 서비스품질
1. 선험적 접근(transcendent approach)
2. 상품중심적 접근(product-based approach)
3. 사용자 중심적 접근(user-based approach)
4. 제조중심적 접근(manufacturing-based approach)
5. 가치중심적 접근(value-based approach)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마케팅 개념에서 핵심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소비자만족은 최근 몇 년에 걸쳐 기업에서 최우선 순위로 고려하고 있는 요소가 되고 있다. 건강제품 생산업체부터 컴퓨터 생산업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회사들이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 수준을 향상시키고 측정하고 또 의사소통을 위한 방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강구하고 있다(Bertrand,1989). 기업들은 광고문구를 통해 회사의 고객에 대한 헌신을 나타낸다. '98 한국생산성본부, 조선일보 그리고 미시간대학교가 공동선정한 동양화재의 \"국가고객만족도 1위 손해보험회사\", 정보원 제시 없이 \"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 전부문 1위\"라고 제시한 신세계백화점,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주식회사 SK의 \"주유소부문 고객만족 1위\", 정보원이 조선일보, 한국생산성본부, 그리고 미시간대학교인 LG-Caltex(정유의 \"주유소 고객만족도 1위\"라는 광고문구,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을 정보원으로 하여 \"고객만족도 1위 은행\"이라 제시한 신한은행, 세계일보가 선정한 \"세계광고대상 마케팅부문 고객만족대상\" 이라는 광고카피의 한국통신프리텔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이 광고카피를 통하여 소비자의 만족에 대한 충족을 입증시키기 위해 공신력 있는 정보원이나 개별적 기관, 개인정보원 등을 개입시켜 소비자만족을 주장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구매의도의 개념

구매행동에 대한 예측은 일반적으로 구매의도로써 가장 흔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구매의도는 실제 구매행동을 예측하기에 가장 좋은 변수로 알려져 왔고, 또한 측정하기 용이한 변수이다.
인구 통계학적으로 나이와 관광객 행동간의 관련이 일부 연구에 의해 증명된 데 반하여, 구매의도에 있어 나이와 다른 인구 통계학적 변수의 영향에 대한 특정한 연구는 한정되어 있었다.
참고문헌
김성언, 나선영(2000) / 전자상거래 기업의 성공을 위한 소비자 구매 의도 영향요인분석
임석우(1987) / 제품에 관한 부정적 정보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헌문(1986) /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외국상표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 논문
정석태 외 2명(2011) / 기업시민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ISTI,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케빈 호건 저, 김무겸 역(2008) / 구매의 심리학, 북스넛
하봉준(1999) / 제품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미지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코카콜라와펩시의 개요 및 광고전략
  • 광고전략의 차이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또한 세계화라는 큰 흐름 속의 현대시대 국제기업들은 치열한 경쟁구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세계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고, 해외시장 접근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자사상표를 인식시키고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일은 점차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으며 따라서 기업에서의 국제광고에 대한 중요성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국제기업은 세계시장에 진입하고자 국제 광고 전략 수립

  • 서비스마케팅_서비스마케팅 믹스, ICT기술에 기반한 구독경제의 의미, 고객관리지향성(관계vs거래)와 서비스 개별화 표준화에 따른 서비스 전략 4가지 각각에 관하여, 의미와 적합한 상황과 구체적 전략 방안, 서비스 포지셔닝의 원칙, 서비스 포지셔닝의 일반적 방법, 서비스 상품의 구성, 서비스 신상품의 유형
  •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자 한 바 있다. 네이버, ICT 구독경제, 2023.10.15., https://blog.naver.com/yooncoms/222856189337이제는 AI가 이러한 구독 서비스에 관여하기도 한다. 미국과 같은 해외에서는 구독 서비스에 빅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을 결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을 미리 예측하여 보내주거나, 사람의 생활주기를 반영한 신제품을 추천하여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한다. 김병수, 구독경제 Subscription Economy, 매일경제, 2019.03.27., https://ww

  • 여행사 경영연구
  • 분석397. 결 론-45≪목 차 ≫1. 여행사의 개념과 분류 1-1 여행사의 개념여행사란 여행상품을 생산.판매하고, 관광자를 안내하며, 관광자와 관광관련업자를 위하여 상호 알선하고, 관광관련 사업자의 사용권(이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서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이다.여행사의 영어의 표기로는 Travel Agent, Travel Agency, Tour Operator, Travel Retail, Retail Travel Agent, Travel Bureau, Travel Service,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기업들이 경제학의 주요 가정인 ‘합리적 인간’에 따라 이성적 마케팅을 주로 펼쳐왔을 뿐이다. 이성적 마케팅이란 상품의 기능이나 가격 등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상품구매 시 고려하는 요인들을 위주로 상품들을 평가하고, 그 중 제일 나은 대안을 구입하는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마케팅 기법을 의미한다. 따라서 마케팅 역시 상품의 자세한 기능과 품질을 광고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그러나 감성 마케팅은 상품이 내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 가가

  • [자기소개서]독특한 자기소개서 100여가지 상세예문과 면접대비 가이드
  • 의도는 모두 나타내면서 글의 양은 가능한 한 절제될수록 좋다는 뜻이다. 예문 이제 졸업과 함께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사회의 일원으로 참 여할 때입니다. 인간존중의 정신이 우선되는 사풍과, 특히 문화 사업으로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시키는 양심적 기업으로서의 자세에 크게 공감하여 저는 귀사를 선택했습니다. 위의 내용은 하고자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