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비의 이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류비
1 물류비의 개념
2 물류비의 분류
3 물류비의 산정기준
4 물류비의 계산
5 물류예산관리
6 물류채산관리
7 물류비에 의한 물류관리
8 ABC(활동기준원가)
9 국가간 물류비 구성과 산정방식
목차
물류비의 정의
물류활동과 관련된 제반비용으로 수송비,포장비,보관비 등 직접비용은 물론 물류관리의 지원활동에 필요한 재고관리비,창고입지 선정비,주문처리비,시장예측비,고객서비스 등의 부대비용도 포함된다.
협의의 물류비
광의의 물류비
물류비의 명확한 정의는 물류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발생하거나 소비한 경제가치 또한 제조,유통과 판매활동에 수반되는 물류를 위해 자사 혹은 타사가 소비한 경제적 가치는 원산지로부터 소비지까지의 조달,사내 및 판매,재고의 전 과정을 계획,실행,통제하는 데 소용되는 비용이다.
물류비의 개념
전통적인 물류활동을 중심으로 인식하고,재무제표상의 계정과목에 중심을 두며 기회비용을 포함하지 않는다.
물류활동을 공급체인으로 확산시켜 인식하고,재무제표의 관계없이 인식하며,현금지출을 수반하지 않는 기회비용을 포함한다.
물류비는 원칙적으로 기업회계기준 및 원가계산준칙에서와 같이 발생기준으로 인식한다.발생기준이란 수익과 비용을 현금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과 관계없이 인식하는 기준을 말한다.
물류비 발생기준 외에 투자보수비와 재고부담이자에 대해서는 기회원가 개념을 적용하고,원재료나 상품의 매입원가로 귀속되는 조달물류비는 비용으로 인식한다.
물류비의 인식
물류비는 거시의 국가물류비와 미시의 기업물류비로 대별한다.준거시적인 업종별(산업별) 물류비도 있다.
★국가물류비는 국민경제 전체가 물류활동에 지출한 경제적 가치를 말한다.
★기업물류비는 개별기업이 물류활동의 수행에 지출한 비용이다.
★준거시적 물류비는 물류비를 업종 또는 산업별로 파악한 것으로 기업물류비를 합산한 것이다.
국토부 산정지침의 과목별 물류비 분류체계
물류비의 분류
과목분류
비목
영역별
조달물류비, 사내물류비, 판매물류비, 역물류비
기능별
운송비,보관비,포장비,하역비,물류정보.관리비
지급형태별
자가물류비,위탁물류비
세목별
재료비,노무비,경비,이자
조업도별
고정물류비,변동물류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할인점]이마트 유통노하우 및 한국 대형소매산업의 발전과제
  • 이해하려 애쓰며 토론했다. 인터뷰를 준비하면서의 과정들과 과제를 정리하면서 우리끼리 생각하고 느낀 것들을 공유하며, 수업시간에 얻을 수 있는 (판서로부터 얻을 수 있는) 노트필기의 수십배의 지식과 마인드를 얻었다고 자부한다. 수업시간에 영감을 얻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고, 인터뷰를 함으로써 유통구조와 물류체계가 어떻게 이루어졌으며 영업행태까지 파악하는 것까지 가능하도록 하였다. 나름대로 굉장히 열심히 준비한 인터뷰였음에

  • [관리경제] 택배(물류)시장
  • 이해하고 시장 전체의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쉽게 이해가 가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늘 경제활동을 할때 자주 이용하던 택배시장에 대해 늘 가까이 있지만 자세히 알지 못했는데 조활동을 통해 기업들을 조사하면서 자세히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ups라는 글로벌기업과 우리나라 선두를 달리고 있는 대한통운의 경영전략, 가격정책, 서비스등 택배시장에서 진취적인 위치를 보여주는 두 기업에 대해 공부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

  • (A+레포트)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추진동향과 사례분석 및 개선방안
  • 이해를 조절하는 정부기관의 개입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물류에 있어서 온라인상의 정보의 흐름속도가 아무리 빠르고 정보처리 및 전송절차가 아무리 효율적이더라도 연계적 운송체계가 유연히 되지 않아 오프라인에서의 재화의 물리적 운송간의 민감한 조화가 필요하다. 한국은 동북아에서 주변국에 비해 물류 Route측면에서 상대적으로 유리한 지위에 있으므로 이러한 기존의 장점에 물류체계의 전자화가 잘 추가되어야 한다. 여기에서는 물

  • [서비스경영사례] 삼성데스코 홈플러스 서비스경영사례
  • 레포트를 쓰고 난후~이렇게 많은 분량의 레포틀 써본게 기억에 없다. 오랜만에 인터넷과 책을 뒤져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재밌었다.홈플러스에 대해 조사했는데 삼성은 원래부터 좋아하는 기업이라 잘 알고 있지만 테스코란 기업은 외국기업이고 삼성테스코 홈플러스는 그냥 삼성이 하는 기업인데 테스코란 이름은 핸드폰 애니콜처럼 붙여저 있는 이름인줄 알았다. 하지만 이번 레포틀하면서 다시 알게 되었다그리고 홈플러스는 직원들의 친절만

  •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전략 성공 사례분석(A+)
  • 물류비 절감 및 경쟁력 강화- ․각종 이벤트 마련(고객 참 여 유도)서비스 접점․- 판매사원의 취급상품의 관리(품질관리,상품관리,상품정리 보충 반품의 처리)․- 서비스 요원들의 따스한 미소 → 고객에게 신뢰성 부여- ․환경보호 캠페인, 사회복지 시설 방문, 어린이 미술대회, 향토 물산전, 자선바자회 등의 행사를 통해 지역 사회발전에도 기여시설설계․- 상품군변 구분화된 매장 구성․- 관련 상품군의 다양한 접 근성 용이- ․대규모화 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