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통계품질][서비스품질][품질관리][품질검사]품질과 통계품질, 품질과 서비스품질, 품질과 품질관리, 품질과 품질검사, 품질과 품질보증, 품질과 품질경영, 품질과 품질경영시스템, 품질과 품질인증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품질과 통계품질

Ⅲ. 품질과 서비스품질
1. 서비스 품질은 고객의 지각과 관련된 고객 지향적인 개념이다
2. 서비스 품질은 태도와 유사한 개념이다
3. 서비스 품질은 서비스의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에 대한 평가이다
4. 서비스 품질은 구매 전에 미리 평가할 수 있는 탐색적 품질보다는 제품구매나 소비과정에서 평가하는 경험적 품질의 특성이 더욱 강하다
5. 서비스 품질은 기대와 수행의 비교에 의해 결정된다

Ⅳ. 품질과 품질관리

Ⅴ. 품질과 품질검사

Ⅵ. 품질과 품질보증

Ⅶ. 품질과 품질경영

Ⅷ. 품질과 품질경영시스템

Ⅸ. 품질과 품질인증제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Bonwell & Eison(1991), Brent and Felder(1992), Felder(1994) 등은 TQM 교육에 있어 피교육자들은 교육 후 10분이 지나면 집중력이 결여되어 교육 효과가 저하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소그룹으로 나누어 그들에게 주기적으로 과제를 부여함으로써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있는 연구 결과를 제기하였다. 이후 Johnson, Johnson, and Smith(1998)는 소그룹 분류에 따른 교육 방법과 효과를 내용별로 정리하였다.
Garvin(1993)은 교육훈련 효과 제고를 위해 교육받은 기술과 지식의 절차에 대해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교육훈련에 대한 실제 작업 현장 적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비록 기술과 교육에 있어 미흡할 지라도 교육에 있어 실제 작업환경 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고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과의 연계되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지적하였다. 또한 경영관리는 종업원들이 교육훈련 후 직무에 복귀하였을 때 교육훈련 받은 내용들을 실제 적용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주어야 한다고 하였다.




≪ … 중 략 … ≫




Ⅱ. 품질과 통계품질

지난 20여 년 동안 많은 국가와 국제기관에서 통계의 품질 정의가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발표해왔지만, 아직 완전한 개념상의 일치를 보지는 못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나라에서 통계의 품질을 통계 ‘이용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통계생산물과 서비스의 총체적 효용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잠정 합의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의 정확성뿐만 아니라 관련성, 시의성, 접근성 등 다차원적인 측면이 함께 관련된 개념으로 보고 있다. 이 중에는 정확성과 시의성처럼 상충관계(trade-off)에 있는 지표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참고문헌
◎ 김종원(2008), 자체품질검사, 기문당
◎ 김성천(2009), 품질보증법제 비교연구, 한국소비자원
◎ 류제복 외 2명(2004), 통계품질향상을 위한 평가지표의 개발 KISTI, 한국조사연구학회
◎ 박천우(2000), 서비스산업의 품질측정모형에 관한 연구, 추계학술대회발표논집(무역학회)
◎ 최시명(2010), 품질은 과학이다, 생각나눔
◎ 편집부(1983), 재미있고 즐거운 품질관리, 한국표준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경영학교사CA 고객지원분석가CA 공간계획원CA 금융사무원CA 도서관사서CA 매체코디네이터CA 법률행정사무원CA 법무사CA 법원서기CA 변리사CA 시스템회계사CA 신용거래사무원CA 안전관리사CA 약품품질관리원CA 웹에디터CA 은행원CA 의료기록기술자CA 인사사무원CA 자료처리사CA 재정분석가CA 전산세무회계사CA 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CA 전표회계원CA 정보검색사CA 증권투자분석가CA 지문처리사무원CA 컴퓨터게임프로그래머CA 컴퓨터그래픽

  • ISO 14000 기대효과, 국내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
  • 품질인증을 넘어서는 기업활동의 제품설계에서부터 원료조달, 생산, 유통, 마케팅, 폐기까지를 모두 관리해야 하는 상황이 온 것이다. 그 결과 품질인증시대에서 환경인증시대로 넘어가게 되었고, 기업은 품질경영시스템에서 환경경영시스템으로 움직여야 할 시점이 된 것이다.1996년 9월 ISO 14001 국제규격이 제정되고 각국에서 ISO 14000 인증제도 실시를 시작하였다. 한국인정원(KAB)에 따르면 현재 22,066개 기업이 ISO 14001인증을 받았다. 이 보고서에서는 I

  • [품질경영사례] 품질경영의 사례
  • 품질의 글로벌화 전략 19아. 제안이 생활화된 일본기업 20자. 고려제강 21차. 일양약품 22카. 흥국생명, 상품 제안제도 도입 23타. 경남은행, 고객제안제도 시행 23파. SK㈜의 제안관리시스템(Idea Plaza System)을 개발, 운영과 지식경영 24하. (주)LG화학 청주공장 24I. 서론1. 품질경영시대품질관리가 검사중심에서 품질에 관련된 여러 부문의 효과적인 기능적 연결을 중시하는 품질보증으로 발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960년대까지는 품질이란 주로 결함으

  • 데밍상. 말콤블드리지 품질상과 ISO 인증제도
  • 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계약설계, 구매, 생산, 설치, 서비스의 품질보증규격을 제정하였다. 2> ISO 시리즈(1) ISO 9001 : 제품설계 개발에서부터 제조, 설치, 최종검사 ,시험, 서비스에 이르는 품질보증체제 (2) ISO 9002 : 설계, 개발 부문의 품질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품질보증체제 (3) ISO 9003 : 최종검사 및 시험에 관한 품질보증체제(4) ISO 9004 :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자문을 대상으로 함(5) ISO 14000 : 환경경영에 대한 인증표준(환경관리 방법과 체제

  • 품질 보증 시스템 - 국제품질표준,해썹(HACCP),식스시그마
  • 품질경영과 품질보증활동이 필요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제3자인 품질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이 구매자를 대신하여 국제통용기준의 척도를 정하고 규격에 따라 공급자의 품질경영시스템이나 품질보증할동을 심사하여 인증하게 되었는데 이를통해 구매자에게 객관적인 신뢰감을 줄 수 있게 되었다.3) 국제품질인증제도의 이점- 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경영시스템의 정비와 경영수법의 확립 - 품질매뉴얼 및 기타 표준화와 문서화에 의한 지속적인 개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