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분석 및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SR이란?
2. CSR 흐름의 변화
3. 전략적 CSR
4. CSR의 6가지 유형
5. 공익연계 마케팅 CSR
6. 공익연계 마케팅 CSR 사례
7. 사례 분석 및 평가
8. Solution
본문내용
1. CSR이란?

기업이 기업과 사회와의 관계를 조정하기 위해서 바람직한 일을 하는 것
- Eells, Walton

기업의 이해관계자들의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규제에 순응하는 것 이상으로
기업이 노력하는 것
- Deborah Doane

기업과 사회와의 공생관계를 성숙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기업이 취하는 행동
- OECD

직원, 가족,지역 사회 및 사회전체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
- WBCSD

출처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10계명, 신강균, 컴온 북스, 2008
참고문헌
단행본

안영도. 전략적 사회책임 경영(2011). 필맥
서영우. CSR 실천방법론(2011). 시그마인사이트컴.
신강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10계명(2008). 커먼북스.
박효종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2010). 진언사
다니모토 간지.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2011). 김재현 역. 시대의 창.
웨인 비서 외. 기업의 사회적 책임(2009). 임정재 역. 재승출판.
필립 코틀러, 낸시 리. 착한 기업이 성공한다(2006). 남문희 역. 웅진씽크빅.
시라가타 토시로. CSR 매니지먼트 도입의 모든 것(2006). 주창길 역. 한국표준협회 미디어

논문

김무곤, 김소진. <기업의 도덕성 위기상황에서 공중의 CSR활동에 대한 인식이 기업명성과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조재수. . 2008
박종훈. <공익연계 마케팅이 소비자 구매동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5
이지민. <공익연계 마케팅 사후보고 광고메시지의 효과에 관한 연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의 CSR에 대한 논의와 평가
  • 국내의 CSR에 대한 논의와 평가목 차 Ⅰ.국내의 CSR확산배경1. 국내에 CSR이 대두된 배경Ⅱ. CSR에 대한 이해당사자들의 활동내용1. 정부4. 시민단체2. 재계5. 투자가3. 노동계Ⅲ. 국내 CSR 관련 논의들1. 사회책임투자(SRI)와의 연계에 대한 논의2. 제도화의 사례 - Bilan Social을 중심으로 하는 노동보고지표의 의무화3. ISO 26000에 대한 논의Ⅴ. 국내 CSR에 대한 통계자료1. 기업의 CSR전담부서 설치 비율4. 기업의 CSR활동 인식2. CSR 위원회 설치․운영 중인

  • [광고] 공익마케팅
  • 공익마케팅목 차요약문 Ⅰ. 서론 1. 공익마케팅의 정의 2. 공익마케팅 부상 배경 3. 선정동기 4. 기업소개 Ⅱ. 본론 1. 더바디샵 사례 2. 에이본 사례 3. 사례를 통한 공익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Ⅲ. 결론 1. 시사점 Ⅳ. 부록 1. 소감문 2. 참고문헌 및 자료 1. 소감문 1요약문 뉴라운드의 시대의 도래로 인한 국제적 변화, 국내적으로는 기업 환경과 사회적 가치관의 변화, 기업의 대형화가 가속됨으로써 그 규모에 걸맞게 사회의 기업의

  • [경영학] 소셜슈머에 대한 마케팅 전략
  • 마케팅원론 파이널 과제서 론 1. 소셜슈머의 개념 및 등장배경- CSR , 사례 : 실명예방캠페인 - CSV , 사례 : 아름다운 커피2. 착한 마케팅 종류 및 분류        본 론 1 - 사회적 마케팅 실패 사례 분석1. 사회적 성격에 치중한 사회적 마케팅 전략 실폐사례        - 영국의 Aspire2. 고객적 측면에 집중하지 못한 사회적 마케팅 실폐사례- Product Red         3. 기업적 측면에 치중한 사회적 마케팅 실폐사레- Youth

  • 도요타 TOYOTA 기업사회적책임 CSR 사례분석및 도요타 책임경영전략분석과 도요타 기업성과분석
  • 평가할 수 있다. 3) CSR Evaluationtoyota sustainable report에서 발췌 : www.toyota-global.com모든 CSR 활동에 대한 평가를 나타낸 지표이다. 세계 100대 지속 가능 기업의 순위를 보면 2010년 사태 이후 82위로 떨어졌던 순위가 2011년 21위로 크게 성장하였다. 2012년에도 21위의 자리를 지키며 CSR평가에 대한 수치 역시 많은 회복을 보였음을 알 수 있다. 이는 도요타의 많은 활동들이 단순히 기업의 경제 수치 회복을 돕는 것만이 아닌 사회적으로도 가치 있는 활동이었음을

  • NGO와 기업과의 관계변화
  • 공익연계 마케팅이나 각종 행사 후원 같은 상호교환 단계, 나아가 공동 활동이 확대되어 공동사업체 설립이나 서로의 운영에 관여하는 통합적 단계까지 이르러 NGO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이루게 되었다. 박온슬, 「기업사회공헌활동에서의 기업과 비영리기관의 파트너십에 대한 연구」(서울: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9).이렇게 기업과 NGO가 점차 다양하고 유동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양자 간의 관계와 그 변화를 탐구하는 것은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