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 은행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연혁 및 CEO소개
3. 주요업무
4. 업계 순위
Ⅱ. 재무구조 및 활동현황
1. 기업전략
2. M&A현황
3. 동조업계 회사와 비교
4. 사회 공헌
Ⅲ. 결론
1. 문제점
2. 향후전망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SBC은행은 Hongkong & Shanghai Banking Corporation의 약자로 ‘홍콩 상하이 은행’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1865년 홍콩이 영국의 식민지였던 시기에 홍콩에서 스코틀랜드의 토마스 서덜랜드가 설립한 은행입니다. HSBC홀딩스에 속해 있으며 1998년 홍콩상하이은행에서 HSBC은행으로 이름을 바꾸고 개인금융, 무역금융, 기업금융, 투자금융, 자산운용 사업을 합니다. HSBC그룹은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고 HSBC은행은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태평양, 아메리카, 중동과 아프리카 등 세계 87개국 8,000여개 지점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세계 최대 금융그룹 중 하나입니다.
현재 HSBC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은행 중 하나이며, 2010년 포브스지 조사에 의하면 HSBC는 그 규모로 세계 제 8대 은행이라고 합니다. 홍콩에서는 홍콩달러를 발행하는 은행이기도 하니, 세계 제8대 규모라는 것도 더 순위가 높아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의 영향력 있는 큰 은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e-commerce를 비롯한 선진 기법으로 연결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HSBC은행은 다양한 선진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유니버설 은행인 HSBC는 4 개 비즈니스 그룹이 정리된 세계적인 은행이다. 그 4개의 비즈니스는 상업은행(Commercial Banking), 글로벌 뱅킹(Global Banking), 투자뱅킹(investment banking), 소매 은행업무(Retail Banking), 재력경영(Wealth Management), 소비자 금융(retail banking and consumer finance), 글로벌 개인 뱅킹(Global Private Banking)입니다.
HSBC는 상시 승계 계획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회사의 전략 수행에 필요한 핵심 포지션을 선정해 놓고, 해당 포지션에 적합한 사내외 인재풀을 상시 데이터베이스화해서 관리하고 있고, 이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해당 포지션에 요구되는 역량 수준 역시 명확히 설정돼있습니다. 전략 수행에 필요한 핵심 포지션별로 "벤치의 힘"(Bench Strength)을 관리할 수 있는 상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핵심 포지션 공백에 따른 사업리스크의 최소화가 가능해졌습니다.
대한민국에는 1984년에 진출했고, 서울, 부산 등 전국에 지점이 있습니다. HSBC은행은 약 1억 명의 고객이 이용하는 세계적 은행이며 총 자산 2조 4,180억 USD(2010년 6월말 기준) 수익을 냈습니다. 전 세계 87개국에 33만 5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mjkim9001?Redirect=Log&logNo=120114284859
http://cafe.naver.com/myelim51788/2956
www.wikipedia.com
www.hsbc.co.kr
www.naver.com
http://www.hsbc.co.kr/1/PA_1_4_S5/content/korea_51/about/info/pdf/group_factsheet_kr.pdf
http://www.kr.hsbc.com/
http://blog.naver.com/jyryu1963/110103034754
www.chosun.com
http://blog.naver.com/cnewspaper/90120090664
http://wlstnl.blog.me/50145981128
http://wlstnl.blog.me/50145981128
http://blog.daum.net/jeunglee/71825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