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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스마트 TV란?
2) 등장 배경 및 주제 선정 - LG 스마트 TV
Ⅱ. 본론
Ⅱ-Ⅰ. STP전략
Ⅱ-Ⅱ. Product (제품)
1) LG 스마트 TV - CINEMA 3D 선정
2) 제품사양
3) 특장점
4) 차별성
Ⅱ-Ⅲ. Price (가격)
1) 가격 전략과 가격 변화
Ⅱ-.Ⅳ Place (유통)
1) 삼성과 LG 스마트 TV의 주요 유통채널과 방식
Ⅱ-Ⅴ. Promotion (촉진)
1) 판매촉진 사례 및 경쟁사와의 비교 - 삼성 vs LG
Ⅲ. 결론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바보상자'라는 말은 과거 TV의 부정적인 영향을 강조해서 붙어진 이름이다. 그러나 바보상자가 똑똑해 지는 스마트 TV가 나오고 있다. 스마트 TV는 사용자가 스마트 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어려운 스마트 TV가 아닌, 사용자가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TV를 말한다. 그럼 스마트 TV에 대해 알아보자.
1) 스마트 TV란?
스마트 TV란 TV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기능, 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뜻한다. 즉, TV에 OS를 탑재하여 인터넷이 되도록 하는 기기이다.
스마트 tv는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IPTV와 차이가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4/7, 유통채널 분석 엔지니어를 위한 경영경제실무 / 상민의 연재물 2009/10/19 01:03 http://blog.naver.com/hume77/15007224845
LG전자 홈페이지 참고 [출처] 시스템|작성자 YangGoon -네이버 지식사전
미디어잇
http://www.it.co.kr/news/mediaitNewsView.php?nBoardSeq=63&nSeq=1904535&nModeC=3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네이버 지식쇼핑 http://shopping.naver.com/
http://www.lgtvblog.com/ 전문가의 LG TV에 대한 자료
-한국콘텐츠 진흥원 포커스/스마트 TV시장의 현황 및 향후 전망/2010.10.07
-언론진흥재단 조사 분석 /스마트 TV : 가능성과 한계 /2010.06
-IT SPOT ISSUE/스마트 TV 산업 동향 및 시사점/2010.09.15
http://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96938&oid=%4032734%7C4%7C1 INFINIA의 포지셔닝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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